iCal 개선 희망 사항


맥의 일정관리 프로그램인  iCal 에는 나한테 불편한 점들이 있다. 그중 입력과 관련해서 몇가지를 적어 보면 다음과 같다.
 

날짜 입력시  키보드로 말고 달력으로도 입력하게 해달라

시작과 종료날짜를 입력할때 그 흔한 달력이 나오지 않고, 직접 키보드로 숫자를 입력해야 한다.
정확히 날짜를 모른채 다음 주 수요일이나 목요일로 입력할 경우 달력을 보고 몇일인지 확인하고 키보드로 입력해야 하는데 난 참 이게 불편하다.
 
iCal 개선 희망 사항
 
전에 웹 페이지의 날짜 입력시 직접 키 입력 뿐 아니라  달력이 나오게 해서 마우스로도 날짜를 입력할 수 있게 하는 컴포넌트를 만들어서 개발자들에게 배포했고, 나름 인터렉션 디자인 패턴으로 사용하게 했었다.
이렇게 요즘은 웹 페이지에서도 날짜를 입력할때 달력이 나오게 하는데 iCal 의 날짜입력시 달력이 안나온다!
 

이미 등록한 일정의 날짜 수정시 왼쪽 달력에 드래그해서 날짜를 수정할 수 있게 해달라

그림과 같이 이미 입력한 일정의 날짜만 수정할 경우 핫키로 바로 수정하는 방법이 있다.
그러나 입력창을 띄우지 않고 왼쪽에 있는 달력에 드래그 해서 떨어뜨리면 바로 일정의 날짜가 수정되었으면 좋겠다.
 
ical
 
왜 이런 간단한 UI가 안되는지 모르겠다.
2007년에 맥으로 전환 해서 인토리지를 쓰다가 완전히 맥으로 전환하기 위해서 일정도 iCal 로 바꾸었는데, 그때 부터 이 불편한 입력이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버전을 보니 iCal 3.0.6(1273)  이다.   약 1년 반정도 이 불편함을 참고 있다. 언제쯤이나 해줄려나.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건강투캘린더

애플 건강기록을 캘린더 일정으로 가져와 캘린더에서 시간순으로 건강기록 보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