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사일언(三思一言)


오늘 우리 아이가 가훈 숙제를 얘기해서 삼사일언(三思一言) 삼사일행(三思一行) 에 대해서 얘기해주었습니다.
한마디 말하기 전에 세번 생각하고, 한번 행동하기 전에 세번 생각하라는 뜻입니다. 어쩌면 행동이 느릴 수도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지만 말과 행동을 조심하라 라는 뜻입니다.
그런데 좀 전에 RSS 리더기를 통해서 수집된 뉴스를 보다가 ‘흑인비하 발언’ 노벨상 수상자 열흘 만에 녹다운 이란 기사를 봤습니다.
세상에, DNA 구조를 발견해서 노벨상을 받은 그 유명한 왓슨박사가 말 한마디로 40년간 몸담았고 현재 회장인 연구소를 떠나게 되었다네요

세계적인 석학도 말 한마디에 40여 년간 몸담았던 연구소를 떠나는 불명예를 안게 됐다.
흑인 지능이 백인보다 떨어진다는 인종차별 발언으로 세계적인 논란을 일으킨 석학 제임스 왓슨(79, James D. Watson) 박사가 결국 40년간 몸담아 온 연구소 총재(Chancellor) 자리에서도 물러났다.

DNA 측면에서 사실이라고 해도, 세상은 인종차별적인 언사는 그냥 두지 못하는 모양입니다.
세상의 눈을 두려워 해야할 말을 못해서도 안되서는 안되만 현재를 무시할 수도 없을 것 같습니다.
 
광수생각이 유치하고 단순하지만 직관적으로 얘기해주는 것 같습니다

광수생각, 삼사일언
(그림 출처: 광수생각)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푸쉬업스타: 팔굽혀펴기 카운터

팔굽혀펴기 자동측정 및 음성카운트, 다양한 방식의 푸쉬업측정 및 푸쉬업속도 분석, 경찰공무원,군체력검정, 사관학교, 학생건강체력평가(팝스) 등 각종 체력시험 준비시 측졍만 하면 점수나 등급이 자동으로 계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