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X 10.9 매버릭스에서 듀얼모니터를 같은 작업공간으로 만들기


맥북 프로 레티나를 모니터에 연결해 듀얼모니터로 하고, 화면 작업공간을 나눠서 사용하고 있다.

맥북 듀얼 모니터

OS X 10.9 매버릭스로 업데이트하고나니 작업공간을 바꿔도 듀얼모니터에 있는 화면은 바뀌지 않고 개별적인 작업공간으로 인식되는 것 같았다.

10.9 에서 디스플레이를 개별 작업공간으로 쓸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이렇게 된 것 같다.

맥북 듀얼모니터

맥북 듀얼모니터, 맥북과 같이 움직이게

나는 맥북의 화면과 듀얼모니터까지 포함해서 한개의 작업공간으로 쓰고 있어,  다른 작업공간으로 이동할때 듀얼모니터도 같이 움직였으면 좋겠는데 말이다.

시스템 환경 설정의 미션컨트롤을 보니 옵션이 하나 생겼고, 이게 체크되어 있었다.  이 체크를 해제 하니 예전 처럼 듀얼모니터도 같은 공간으로 동작했다.

맥북 듀얼모니터

마치며

모니터가 클 수록 생산성이 향상된다고 하는데 얼마나 커야 할지는 모른다. 책상이 넓어지면 질 수록 정리를 덜 하게 되는 것 처럼 말이다.

내 경우에는 글쓰기를 할 때에는 맥북화면도 크고, 여러 문서들을 참조하면서 해야할때에는 맥북과 듀얼모니터를 한개의 작업 모니터로 쓰는 것 같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건강투캘린더

애플 건강기록을 캘린더 일정으로 가져와 캘린더에서 시간순으로 건강기록 보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