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PC 아웃룩 일정 지우기

PDA 의 아웃룩와 컴퓨터를 싱크를 시킬 경우, PDA 에는 쌓이기만 하고 이전 일정을 지우는 기능이 없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지나면 PDA의 저장소에는 아웃룩 데이타가 쌓이게 되어 일정을 볼 때 악간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PDA 사용상 몇년 또는 몇달 전의 일정을 보는 경우는 많지 않으니깐요.

아웃룩 일정을 지우는 방법은 제가 찾은 것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하드리셋을 한다
그럼 다 날라가니깐 아웃룩 데이타도 날라갑니다.^^

2. Pocket PC QuickCleanUp 툴을 사용한다.
프리워웨어로 공짜이고, 아웃룩 일정의 도구에 나타나게 됩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하면 원하는 기간의 일정 데이타를 지울 수 있습니다.

1. QuickCleanUp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2. 압축을 풀어서 PDA에 복사하고, QuickCleanUpAddIn.arm.cab 를 실행시킵니다.

3. 설치가 끝나고 나면 PDA의 일정이 실행되어 있으면 종료하고 나서 다시 실행시키고, 일정에서 도구를 클릭하면 [QuickCleanUp] 메뉴를 클릭합니다.

QuickCleanUp

4. 개인일정을 지울지 반복일정을 지울지 선택 합니다.

QuickCleanUp

 

5. 삭제할 일정의 기간을 선택합니다. [From] 과 [To] 버튼을 클릭하면 달력이 뜹니다.

QuickCleanUp

 

6. [Do it!] 을 클릭하면 일정을 지웁니다.

 

보니깐 제가 약 1년 반 전에 하드리셋을 한 모양입니다 1년 반 정도의 일정이 들어 있습니다. 물론 하드리셋은 그 사이에 한 적이 있었지만, 백업을 해 놓은 것이 있었기 때문에 복구될때 일정도 다 복구되었을 것입니다.

약 1년 반 정도의 일정을 삭제하니 PDA에서 5메가가 줄었습니다. 메인이 64메가에서 5메가는 크죠. 일정도 빠르게 동작하는 것 같습니다.

혹시 PDA이 싱크된 일정량 때문에 느려진 것 같으면 이 방법을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