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Q RW6100 배터리 보정 방법


제 휴대폰은 소위 알육이라고 부르는 PDA폰인 iPAQ RW6100 입니다. 아직 마땅한 대안이 없어서 iPhone 처럼 스킨을 사용하기 하면서 잘 사용해 오고 있습니다.
 
RW6100
 
그런데 갑자기 배터리가 충전이 안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대형 배터리도 안되었습니다.
정확히 말해서는 배터리가 충전이 안되는 것이 아니라 배터리 충천은 100%로 나오는데, 전원을 빼면 배터리가 바로 0%으로 나옵니다.
더 이상 충전이 안될 정도로 오래된 것은 아닙니다. 노트북 배터리나 휴대폰이나 PDA 배터리의 기억 현상이 있다고 하는데, 혹시나 배터리 기억현상 때문이 아닌가 싶어서 TodayPPC 에서 배터리 보정 프로그램을 찾아 보았습니다.
역시나 저의 같은 문제를 겪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RW6100 배터리 보정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보정을 하니 제대로 됩니다. 혹시 AS센타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인지도 모르겠습니다.
 
혹시 이런 일이 있는 분들을 위해서 제 PDA의 화면 캡처를 해서 정리 해 보았습니다
1.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download#1#nohits] ([download#1#hits] 회)
2. 압축을 풀면 파일 2개가 나옵니다. BatteryRevisior.exe, battdrvr2.dll 이 2개의 파일을 SD카드에 복사 합니다.
제가 찾아본 바로는 SD 카드 있어야 이 보정 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 따라서 혹시 SD카드가 없으신 분은 디지탈카메라의 SD카드를 빼서라도 잠시라도 사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 그리고 SD 카드에 복사할 때에 폴더를 만들지 말고 반드시 SD 카드의 루트에 복사해야 합니다. PDA의 파일 탐색기에는 ‘저장소 카드’ 라고 나오는 곳의 최상위 폴더입니다.
3. PDA의 탐색기를 실행시켜서 BatteryRevisior.exe 를 실행시킵니다.
4. 대용량인 경우에는 ‘대용량’ 을 체크 합니다.
5. [ACR 보정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버튼을 누르면 소프트리셋이 됩니다.
rw6100 배터리 보정
 
6. 소프트리셋이 된 다음에 다시 탐색기로 BatteryRevisior.exe 를 실행합니다. 그런 다음에 두 번째의 [ACR 보정 중간] 버튼을 누릅니다.
rw6100 배터리 보정
 
그러면 상단에 16진수로 뭐라고 나오고, ‘배터리 정보를 체크 합니다’ 라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OK] 버튼을 누르면 뭐라고 메시지가 몇번 나옵니다. 그러고 나서는 자동으로 또 소프트리셋이 됩니다.
rw6100 배터리 보정     rw6100 배터리 보정
 
7. 소프트리셋이 된 다음에 다시 탐색기로 BatteryRevisior.exe 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세 번째의 [ACR 보정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또 자동으로 소프트리셋이 됩니다. 이게 마지막 소프트리셋입니다.
rw6100 배터리 보정
 
이제 배터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그래도 안되면 서비스 센타에 가야 겠죠.
 
배터리 보정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소프트웨어의 인식에 따라서 하드웨어가 있기도 하고 없기도 하는 모양입니다. 이제 전자기기도 컴퓨터와 같은 방식으로 동작하도록 만들어지는 모양인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이 커플 이외의 방법은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건강투캘린더

애플 건강기록을 캘린더 일정으로 가져와 캘린더에서 시간순으로 건강기록 보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