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댓글을 아이폰에서 푸시알림 받기


워드프레스로 된 내 블로그에  새 댓글이 달릴 경우 아이폰에서 푸시알림 받는 방법이 없을까 알아 보았는데 방법이 있다. 다음과 같은 2가지 방법이 있었다.
 
 

방법1. WPTouch 플러그인 + Prowl API +  Prowl 아이폰앱 (유료)

 
 

prowl 푸쉬 알림
prowl 푸쉬 알림

 
1. 워드프레스를 모바일에서 잘 보일 수 있게 해주는 WPTouch 플러그인을 설치 한다
WPTouch 는 푸시알림이 아니더라도  블로그를 모바일에서 최적화해서 보여주는 플러그인이므로 워드프레스 사용자라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2. powlapp.com 에서 계정을 만들고 api 를 받는다
3.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의 WPTouch 옵션에서 api 를 입력한다.
4. Prowl: Growl Client  앱을 애플 스토어에 구입해서 ($2.99) 설정한다.
Powlapp 은 몇시 부터 몇시 까지는 알림을 받지 않겠다는 설정도 할 수 있다.
 
 

방법2.   Jetpack 플러그인 + wordpess.com 연동 +  워드프레스 앱(무료) 

 

워드프레스앱 댓글 푸시알림
워드프레스앱 댓글 푸시알림

 
1. 워드프레스에 Jetpack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 시킨다
2. 플러그인을 활성화 하려면 wordpress.com 에 연동 해야 한다. wordpress.com 계정이 없으면 계정을 만든다.
Jetpack 플러그인은 푸시알림 말고도 쓸모 있는 기능들이 많이 있다.  설치 및 한글 설명은 Jetpack 가이드를 참고하면 된다.
3. 워드프레스 아이폰용 앱을 설치 한다.
워드프레스 앱에서 블로그를 추가하고 푸시알림을 확인한다.
 
 
댓글을 쓰고  워드프레스 앱으로 테스트해보니, 내  블로그 댓글을 DISQUS 를 사용하고 있어서인지는 몰라도 바로 오지 않고 한참 있다가 푸시알림이 왔는데, 이번 경우만 그런지 아님 원래 느린것인지는 모르겠다.   내 경우 댓글을  DISQUS를 사용하고 있어서 DISQUS 에서 바로 푸시알림을 보내는 방법이 있는지 찾아 보았지만 찾지는 못했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푸쉬업스타: 팔굽혀펴기 카운터

팔굽혀펴기 자동측정 및 음성카운트, 다양한 방식의 푸쉬업측정 및 푸쉬업속도 분석, 경찰공무원,군체력검정, 사관학교, 학생건강체력평가(팝스) 등 각종 체력시험 준비시 측졍만 하면 점수나 등급이 자동으로 계산









3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