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타임라인 플러그인


페이스북에서 포스트를 타임라인 형식으로 볼 수 있다.
워드프레스 타임라인 플러그인
(Facebook Timeline: How It Grew 를 캡처)
워드프레스의 포스트도 페이스북의 타임라인 처럼 보여줄 수 있는지 찾아 보다가, 내 블로그 타임라인 이란 메뉴의 플러그인을 WP SIMILE Timeline 에서 WP Facebook Timeline (MF Timeline) 로 바꾸었다.
블로그 전체를 페이스북 처럼 바꿔보기도 했지만, 내 글은 시간축으로 봤을때 그리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라서, 그냥 시간축으로 보려고 할때만 볼 수 있게 하고 싶었다.
Timeline
 
MF Timeline 설치 하려면?
WP Facebook Timeline (MF Timeline)에서 다운로드를 받아서 플러그인 디렉토리에 올리거나,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의 플러그인에 가서 MF Timeline 을 검색해서 바로 추가할 수도 있다.
특정 갯수만 보여주고, 스크롤 하면 더 보여주는 방식이 아니라 한번에 다 보여주는 방식 같아서 그런지  페이지가 조금 늦게 뜨는 것 같다.  이 부분은 개선되었으면 좋겠고, 년도안에 월도 구별 될 수 있으면 좋겠는데 업데이트가 안되는 것 같다.
 
제목만 표시 하려면?
포스트 제목아래에 본문을 일부 보여주는데, 나는  본문 일부를 보여주지 않고, 제목만 보여지게 했다.
Timeline - dobiho on HCI 2
 
내 워드프레스 템플릿을 바꾼 후 모습은 다음과 같다.
워드프레스 타임라인 플러그인
관리자 기능으로는 없고 소스코드를 찾아서 수정했다.
class-mf-tmeline.php 파일에서 public function get_timeline()  을 찾아서 아래 소스코드 부분을 찾아서 주석 처리를 하면 된다.

918: $html .= ‘<div>’;
919: // $html .= apply_filters( ‘the_content’, $this->format_excerpt( $event[‘content’], $excerpt_length, $event[‘excerpt’] ) );
920: $html .= ‘</div>’;

 
워드프레스 3.5 이상에서 관리 기능이 동작 안할때
이 플러그인을 적용하고 나서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에서 위젯이나 에디터에서 사진이나 링크등이 동작하지 않았다.   해당 플러그인 포럼에 질문을 올렸는데 답이 없어서 찾아 보이 이 개발자가 업데이트를 안하고 있고, 누군가가 비슷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포럼에 올렸는데, 보니 jQuery 를 최신것으로 바꾸면 되는 거였다.
플러그인 디렉토리에서 class-mg-timeline.php 파일을 열어서 아래를 수정하면 된다.
 
변경 전

wp_register_script( ‘jquery-ui’, (“https://ajax.googleapis.com/ajax/libs/jqueryui/1.8.16/jquery-ui.min.js”), false, ‘1.8.16’ );

 
변경 후:

wp_register_script( ‘jquery-ui’,(“https://ajax.googleapis.com/ajax/libs/jqueryui/1.9.2/jquery-ui.min.js”), false,’1.9.2′ );

 
 
기술을 이용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기획할때 하는 기본적인 것 중 인간과 컴퓨터의 한계와 잘 하는 것을 잘 구별하는 것인데, 그 중 컴퓨터는 한번 사람이 입력해 놓으면 그 데이타를 가지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가공할 수 있다.
워드프레스로된 내 블로그에 쓴 포스트를 여러가지 방법으로 볼 수있는 것도 그런 측면이다.  세상에 한가지 해결책이 있는 것이 아닌 것 처럼 글을 보는 방법도 목적이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그 중 타임라인 정보 시각화처럼 정보를 시간축을 기준으로 브라우징 했을 때 가치가 있는 것들이 있고,  야후! 매시업을 이용해서 캘린더를 지도에 표시해서 의미가 있기도 하다.
내 블로그의 글 목록을 그냥 홈으로 접근했을때 제목만 보이는 목록 형식과, 타임라인 메뉴를 누르면 글들을 세로 시간축으로 기준으로 페이스북 처럼 볼 수도 있고, 지도를 누르면 글 중에서 위치 정보가 의미가 있는 것은 지도위에서 볼 수 있다.  아직 워드프레스에는 구현을 못햇지만 영화나 책을 쓴 것을 책장 처럼 보여주고, 사진들만 갤러리로 보여줄 수도 있을 것이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쿼트스타: 스쿼트 카운터

스쿼트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스쿼트 속도 등의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2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