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플레의 사용성


우리 가족은, 정확히는 저와 제 형제, 그리고 제 둘째 아이는 요플레를 무척 좋아 합니다.
보통 작은 요플레는 감질맛 나게 용량이 적습니다. 그래서 큰 것을 사기도 합니다. 요즘은 병으로 된 것도 있더라구요. 제 동서는 일부러 병에 든 요플레를 사가지고 우리집에 오기도 합니다.
 

떠 먹는 요플레

요플레는 보통 수저로 떠 먹는데요 작은 용기는 위 커버에 많이 묻어 있는 경우가 많고 수저로 작은 용기를 박박 긁어야 합니다. 어쨸 때는 먹는것 만틈 용기에 묻어 있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요플레의 사용성

 
 

떠 먹는 요플레 2

요플레 용기가 다른것도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위는 좁고 아래가 넓습니다. 미국과 캐나다, 대만, 홍콩, 심지어는 중국에 갔을 때도 호텔에서 이 요플레 용기를 보았습니다. 이름을 뭐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요플레
(요플레 사진 출처)

 
오래 전에 도서관 앞에서 후배와 같이 왜 컵은 아래쪽이 좁은 가에 대해서 얘기한 적이 있었습니다. 아래쪽이 좁으면 넘어질 수가 있으니깐 말입니다. 대신 윗 쪽이 넓으면 입에 대고 먹을 때 입을 댈 곳이 넓어져서 편리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아래쪽이 넓으면 안정적일 지라도 디자~인 적으로 안 이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처음 미국에 출장가서 본 요플레 용기는 저에게는 약간 충격적이었습니다. 이런 용기도 상업적으로 있다는 것을 처음 보았으니깐요. 건데 요플레가 아니라 요거트라고 부르더군요.

 

빨아 먹는 요플레

아래 사진 처럼 튜브에 들어 있는 요플레는 위만 터서 쭈쭈바 처럼 쭉쭉 빨아 먹으면 됩니다.
걸어 다니면서 먹을 수도 있고, 용기 벽이나 용기 뚜겅에 묻는 것 없이 다~ 먹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얼려서 먹으면 요구르트 아이스바가 되기도 합니다.

요플레
 
호주에 갔을 때에도 마트에서 요플레를 샀었습니다. 우리나라에만 튜브형이 있는줄 았았는데 다른 나라에도 있어서 사진을 찍어 왔습니다. 그러고 보니 요플레는 우리나라 식품이 아니었군요. 그런 생각을 못했습니다.
 
요플레의 사용성
 
 

마시는 요플레

튜브형 말고 유리병이나 플라스틱 병 용기도 있습니다. 튜브 형 보다 먹기가 더 편리한 것 같습니다. 대신 마시게 좋게 더 묽게 만들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
 

요플레
(플레마시는 요플레)

 
 
요거트라는 같은 내용을 용기에 따라서 먹는 방법이 달라지고 편리함도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이것도 유용성과 좁은 의미의 사용 개념의 예로 볼 수 있습니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건강투캘린더

애플 건강기록을 캘린더 일정으로 가져와 캘린더에서 시간순으로 건강기록 보기









6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