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페이스북 테마


블로그의 글을 타임라인(시간축 위에 글들을 표시)으로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2009년에 찾은것이 WP SIMPLE Timeline 이었다. 블로그글을 시간별로 시각화하기 와 타임라인 정보시각화 글을 참조
워드프레스 페이스북 테마
 
dobiho.com 은 일상을 기록하는 것은 아니라서 타임라인은 별로 유용하지 않을 수 있지만, 워드프레스는 여러사람이 같이 쓸 수 있으니 가족들이 같이 사용하는 가족신문 같은 팀블로그는 유용할 것 같았다.
2009년에 가족신문을 트위터 형태로 바꿨는데, 가족신문을 트위터 형태로 바꾸고나서 제목 없이  그냥 내용만 입력해서 편하기는 했는데, 시간에 따른 글들을 아카이브로 밖에 볼 수가 없는 점이 아쉬웠다.
 
워드프레스 페이스북 테마
 
 
페이스북의 타임라인 시각화도 좋은 것 같아서 워드프레스용 테마가 있을까 해서 찾아보았는데 있었다!
역시 워드프레스 !!!
Timeline WP  가 거의 페이스북 타임라인 같은 워드프레스 테마이다.
http://www.timeline-wp.com 서 데모를 써 볼 수 있다
테마 다운로드는 막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여기 에서 다운로드 테마를 누르고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을 한 후에 홍보글을 쓰면 링크가 나온다.
 
아래는 dobiho.com 에 페이스북 테마를 적용해 본 것이다. 워드프레스 페이스북 테마
 
어떤 느낌인지 보려고 dobiho.com 에  테마를 적용하고 몇일 두고 있다.
이게 페이스북 같아서 페이스북 느낌으로 사람들이 댓글을 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블로그의 글을 지도위에, 시간축으로, 태그들을, 영화/책 항목별로 시각화 하는 것이  재미 있는 것 같다. 워드프레스로된 dobiho.com 의 글을 여러 가지 시각화 해본 것은 다음과 같다.
 

컴퓨터가 잘하는 것과 사람이 잘 하는 것, 사람이 한번 입력해 놓으면 컴퓨터는 여러 가지 방식으로 보여줄 수 있다는 점. 사람들은 어떻게 보는냐에 따라서 어떻게 행동하기도 한다. 어떤 가치는 어떻게 보여주느냐에 따라 가치가 달라지고 하고, 어떤 형태로 보여주느냐에 따라 그 정보가 잘 드러나기도 하는 것 같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건강투캘린더

애플 건강기록을 캘린더 일정으로 가져와 캘린더에서 시간순으로 건강기록 보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