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의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신고, 인사/급여관리는 이지샵으로 (이지샵 추천 아이디)


 개인사업자를 내고 부가세신고, 종합소득세 신고, 급여관리, 장부 작성 등을 세무사를 쓰지 않고 이지샵 자동장브로 하고 있다.
 

이지샵 자동장부
이지샵 자동장부


 
 

개인사업자는 이지샵 하나면 장부, 세무신고, 급여관리 등 다 된다

개인사업자 등록하고 나서 장부작성이나 부가세신고, 종합소득신고를 어떻게 할까 알아보다가 개인사업자들이 이지샵으로 세무신고나 세금계산서발급을 하고 있는 걸 알았다.  월 사용료도 이지샵이 가장 싸다.
 
이지샵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

이지샵 자동장부 장점
이지샵 자동장부 장점


 
 
이지샵을 몇 년간 사용하면서 느낀 이지샵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용돈 기입장 처럼 입력하면 간편장부, 복식장부가 만들어진다

간이과세일때에는 간편장부를 사용했고, 일반과세자로 바뀌면서는 복식장부 의무자는 아니지만 세무 신고시 복식장부 공제를 받기 위해 복식장부를 사용하고 있다.
복식장부는 어려울지 알았는데 용돈기입장 기록하는 간편장부 처럼 입력만하면 이지샵이 알아서 해준다. 이게 제일 편한 것 같다.

신용카드, 세금계산서를 자동으로 가져온다

평소에 신용카드, 세금계산서를 자동으로 수집해줘서 용돈기입장 쓰듯이 내용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장부가 만들어진다.
이 장부를 가지고 부가세신고나 종합소득세 신고할때에도 국세청에 가서 안하고 그냥 여기서 만든 장부로 국세청 신고까지 했다.

부가세신고, 종합소득세신고, 급여 신고를 쉽게

개인사업자가 알아야할 여러 세무 관련 정보를 인터넷에서 배우기는 했지만 정작 장부를 관리하고 신고를 하는 건 쉽지 않았다.
이지샵 같은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고 엑셀로 장부를 작성해서 국세청 홈텍스에 신고할 수도 있다. 한번 해봤는데 평소 장부 작성이 귀찮았다. 홈텍스는 신용카드 정보가 보름인가 후에 보여서 그때 그때 관리하기 힘들었다.
복식장부 의무자가 아니어도 복식장부로 하면 세제 해택이 있는데 엑셀로 복식장부를 쓰는건 어렵다. 그래서 그냥 이지샵에 돈 내고 장부를 관리하기로 했다.
부가세신고나 종합소득세 신고와 같은 세무신고에 대해 지인들은 세무사를 통해서 하는데, 지인이 하고 있는 가장 싼 세무사와 비교해도 이지샵이 훨씬 쌌다. 친구는 세무사에 1년에 한번 줄때 신용카드 내역을 주는데, 그때 어떤게 사업용도인지 아닌지 구별해서 줬다.  그래서 그냥 이지샵 장부에 평소에 기록하는게 좋겠다 싶었다.
직원까지 두면 매월 원천세신고 등 귀찮은 일이 많아진다. 그럼 세무사에 맡기고 사업에 집중하는게 낫다. 물론 세무사에 매달 비용을 지불 해야한다. 나는 수입이 적으니 공부와 수고를 해서 비용을 줄여야하니 직접 장부를 쓰고 급여나 세무 처리를 한다.
 
 

세금 신고는 교육 영상 따라하면 된다

교육 영상이 아주 잘 되어 있다. 부가세 신고나 종합소득세 신고,  장부 작성 방법, 직원 급여 주는 방법 등 영상을 보면서 따라 할 수 있어 좋다.

물어볼 수 있다

교육영상이 잘 되어 있어도 궁금한게 생기기 마련이다.  세무 기초 부터 신고 방법, 이지샵 사용방법 까지 이지샵에 물어볼 수 있다.  인터넷 검색해도 찾기 어려운것도 많은데, 이지샵 문의하기에 물어보면 바로 답이 온다.
답변도 친철하다.

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앱도 있지만 주로 나는 맥에서 장부를 사용한다.
설치하는 어플리케이션이 아니라 웹 어플리케이션이라 다행히 맥 사용자인 나는 사파리로 사용하고 있다.
다만, 신용카드 매출 내역서를 카드사에서 가져오거나  홈텍스 신고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와 액티브엑스가 필요해서 윈도우 컴을 켜야한다.  다행히 신용카드는 한번만 윈도우 컴에서 등록하면 맥 사파리에서 가져오기는 잘 되었다.  평소에 제일 많이 사용하는게 신용카드 매출 전표를 가져와서 장부에 기록하는 건데 이게 맥에서 안됐으면 어쩔뻔했나 싶다.
 

 

저렴하다

간편장부는 월 11,000원이고 복식장부는 22,00원이다. 알아본 자동장부중에서 제일 싸다.

  • 간편장부: 월 11,000원
  • 복식장부: 월 22,000원

종합소득세 신고할 때 1년에 한 번 요금을 내야한다.

  • 부가세신고: 무료
  • 종합소득세 신고
    • 간편장부 3만원
    • 복식장부 5만원

1개월 무료 및 가입비 할인

1개월 무료 사용

요즘은 모바일앱은 매달 또는 매년 돈을 내는 구독제가 있는데, 이미 b2b 서비스나 이지샵 같은 서비스는 지금의 구독제라는 용어가 없을 때부터 월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었다.
이지샵이 어떤지 유튜브에서 개인사업자들의 소개를 봤지만 그래도 한번 사용해보고 싶어서 무료 회원으로 가입을 해서 여러가지 기능을 써보고 나서 유료 정회원으로 전환했다.

무료 회원 가입 혜택

무료회원 혜택은 다음과 같다.

  • 장부 1개월 무료 사용
  • 전자세금계산서 10건
  • 카드매출,입금관리(이지체크)
  • 세무사 세무상담
  • 자영업자창업백과사전(도서) 무료

 

무료회원 가입할 때 추천 아이디 넣으면 정회원 가입비 1만원 할인

나는 가입할때는 몰랐는데, 이번에 부가세 신고에 대한 교육영상 안내 메일에 보니 추천인 제도가 있었다.  아깝다.
회원가입시 추천인에 기존 이지샵의  ID를 넣은 후 정회원으로 전환하면,  추천 받는 사람은 정회원가입비 1만원 할인되고, 추천한 사람은 간편장부 2개월 또는 복식장부 1개월 이용권이 지급된다.
이때 추천 아이디는 기존에 이지샵의 유료회원인 정회원이어야한다.

이지샵 가입 시 추천아이디로 가입 혜택
이지샵 가입 시 추천아이디로 가입 혜택

무료 회원 가입할 때 추천 아이디: dobiho

회원가입할 때 추천인ID에 dobiho 를 입력하면 된다.

이지샵 가입 시 추천 아이디 입력: dobiho
이지샵 가입 시 추천 아이디 입력: dobiho


 

마치며

개인사업자는 사업에 집중해서 돈을 많이 버는데 시간을 쓰고, 세무 업무는 세무사에 아웃소싱하는게 나은 것 같다.  그러나 나는 돈을 못 벌기도 하지만,  앱에 대해 세무처리할 줄 아는 세무서를 못 구해서 그냥 이지샵으로 하고 있다.
세무나 인사 회계가 더 복잡해지고 돈을 좀 더 벌면 세무사에 맡길 것 같다. 그러나 그 전까지는 이지샵으로 버틸 생각이다. 부가세신고는 수출 부분만 없으면 10분 안에 끝나기도 한다.  직원 급여나 신고 등도 이지샵으로 다 처리하고 있다.
이지샵으로 장부, 세금신고, 직원 인사 급여 처리 등을 다 하면서 세무나 보험, 노사에 대해 많이 배우고 있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