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터치 제스처 및 제스처 추가 (BTT)


맥 라이온 사파리에서 웹 페이지의 이전이나 앞으로 갈때, 터치패드를 두 손가락으로 쓸면 책장 넘기듯이 웹 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다.  자연스럽고 즐거운 경험이다.

맥북을 처음 쓸때 가장 편리했던 것은 터치패드에 두 손가락으로 위아래 쓸어서 스크롤을 할 수 있는 것이었다.

그 후 관성 스크롤, 종이장을 넘기듯이 쓸어 넘기는 등의 여러 제스처들이 추가 되었다.

 맥 라이온에서는 자연스크롤 옵션이 생기면서 마우스 휠과 방향이 반대 현상도 발생했는데, 이 문제는  맥 Lion의 자연스러운 스크롤과 휠마우스 에서 해결할 수는 방법을 알아 보았다.

맥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것 이외에 마우스나 터치패드에 제스처를 추가하려면 어떻게 할까?

BetterTouchTool 을 사용하면 된다.

better touch tools

내가 맥에서 터치패드로 웹 브라우저 사용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태스크 중에 탭을 열고 닫는 제스처를 BetterTouchTool 을 이용해서 사용하고 있다.


1. 상/하 스크롤
두 손가락으로 위아래로 쓸어 넘겨서 스크롤, 맥에서 기본으로 제공


2. 이전 페이지 이동
두 손가락으로 좌우로 쓸어넘겨서 이전/앞 페이지 이동한다.

맥 사파리와 맥용 크롬에서 기본제공. 크롬은 화살표만 화면에 보이고, 사파리는 진짜 종이를 넘기듯이 웹 페이지가 넘어간다. 결과적인 기능은 같지만, 사용시에는 하늘과 땅 차이다.


3. 탭 닫기
세 손가락을 탭하면 탭을 닫는다: BetterTouchTool  이용

  • Three Finger Tap: 코멘드+W

10년 정도 되었을까?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읽을 페이지를 새로운 창에 띄우고,  읽고나서는 닫는 방식을 썼는데, 그 이후 오페라 브라우저가 처음으로 탭을 선보이면서 이런 방식을 사용하는 내게는 아주 편리한 웹 사용이 되었고, 그 후 파이어폭스, 크롬, 사파리도 탭을 차용했다.

이런 것도 또 하나의 사용 방법을 익히는 것이므로, 핫키처럼 사용 빈도가 높아서 외울만한 것들을 자신에 맞게 설정하면 좋을 것 같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쿼트스타: 스쿼트 카운터

스쿼트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스쿼트 속도 등의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One Comment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