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팩 rw6828 보도자료 사진의 문제

HP iPAQ rw6828 1월 25일, HP 에서 아이팩 rw6828 을 발표 했다고 합니다.

저는 소위 PDA와 휴대폰의 컨버전스인 알육이 (아이팩 rw6100)를 사용하고 있는데, 크기도 좀 더 작고, 블루투스와 200만 화소의 카메라, 스테레오 스피커가 있는 rw6828 의 스펙을 보고 반갑게 기사를 읽었습니다.

iphone 처럼 다이얼 버튼이 없다고 하는데 저는 문제가 안됩니다. 문자를 펜으로 써서 보내거든요.

FM 라디오는? 아침창 들을 때 쓰면 될 것 같네요. GPS 도 내장해주었으면 좋으련만…

1월 부터 구입 가능하다고 하는데 언제 파는지… 통신사도 아직 안 밝혀 졌네요.

HP rw6828 Review 동영상을 보면 정말로 버튼이 없네요

 

그런데, 보도 자료의 사진을 보고 놀랐습니다.

사진은 제가 아이트래커를 소개 할때 사용하는 사진이랑 너무 비슷한 결과를 보여줄 것 같았거든요.


보도 자료 에 비해서 아래 사진은 좀 작기는 하지만 사진을 보면 뭐가 보일까요?

아이팩 rw6828

 

 

아마도 모델 여자분의 얼굴일 겁니다.

보도 자료를 보면 사진이 크게 나와서 정말 여자 모델은 선명하게 보이고,정작 제품은 잘 보이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스폰지에서 아주대학교 김영진 교수님 연구실의 최광일 박사가 얘기했듯이,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누가 누군지 식별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자극인 사진을 보면 얼굴이 훤~하게 보이니 밝은 곳을 볼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만약 이것이 광고 사진이었다면 광고 효과는?
여자 모델 띄우기 입니다^^

그렇다면 사용자에게 제품을 잘 보이게 하려면 모델이 어떻게 해야 할까요?

Related Post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