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토타이핑 툴은?


인터렉션 디자인과정에서 프로토타이핑 툴로 어떤 것을 가장 많이 사용할까?


<프로토타이핑>  (Prototyping: A Practitioner’s Guide) 책에 보면 저자가 2008년도에 설문조사한 결과가 나와 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토타이핑 툴은?
약 200명정도 참가했고, 이중 인터렉션 디자이너는 63% 이고 중복 응답이다.
책을 읽어 보면 자동차나 솔리드한 제품에 대한 프로토타이핑에 대한 조사는 아니고 컴퓨터로 돌아가는 웹이나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것 같다.
역시나 종이가 77%로 가장 많고, 그 다음이  비지오이다. 파워포인트도 꽤 많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토타이핑 툴은?
 
책에는 실무에서 프로토타이핑이 왜 필요하고 어떻게 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실무자를 위한 책이다 보니 개념적인 내용보다는 후반부에 실질적으로 각 툴들의 장단점과 각각 어떻게 사용하는지가 나오는데 툴을 선택하려는 사람에게는 도움이 될 것 같다.
저자가 제공한 템플리트와 다른 템플리트들을 정리해 보았다. (혹시 이외에 다른 템플리트가 있으면 댓글로 소개해주면 좋겠다)
페이퍼 프로토타입

파워포인트

키노트

OmniGraffle

비지오

Fireworks

Axure RP Pro

HTML

실무적인 관점에서 프로토타이핑과 툴에 대해서 알고 싶다면 <프로토타이핑> 책을 살펴 보는 것이 좋겠고, 실무나 툴 이전에 원리나 개념적인 것을 더 이해하고 싶다면 MS의 빌벅스톤이 쓴  <사용자 경험 스케치> 를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사용자 경험 스케치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플랭크스타: 플랭크 타이머

목표 시간, 세트 등 다양한 방식을 지원하는 플랭크 타이머, 음성 안내,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