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클릭 되는 엘레베이터


타이페이에서 있었던 2006 야후! 인터렉션 디자인 컨퍼런스 에 갔을 때 United Hotel 에서 묵었습니다.
United Hotel
저는 엘레베이터를 탈 때면 누른 버튼이 해제가 되는지, 해제가 되면 어떻게 하면 해제가 되는지 궁금해 하곤 합니다.
타이페이에 묵은 호텔에서 층 번호를 눌렀는데, 잘 못 눌러서 한번 시험삼아 탁탁 두번 눌러보았습니다.
오~ 누른 버튼이 해제가 되었습니다.
눌러서 불이 들어온 버튼을 그냥 한번 눌러서는 해제가 안되었고, 연속해서 두번 탁탁 누르니깐 해제가 되었습니다.
엘레베이터 버튼
두번 연속해서 누르면 꺼진 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지만, 동영상을 못 찍고 그냥 버튼들만 찍었습니다. 물론 엘레베이터에 아무도 안탈때 찍었습니다.
이 엘레베이터를 만든 회사가 일본의 미찌시비인 모양입니다.
마우스의 더블클릭처럼 연속해서 두번 눌러야 해제가 되는 지를 알 수 있는 어포던스가 없은 것은 문제가 될 수 있을 것 것 같습니다.
더블클릭은 어느 정도의 간격으로 두번 눌러야 하는지가 이슈입니다.
컴퓨터에서 더블클릭을 할 때에 클릭의 간격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연속해서 클릭을 하기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배려일 것 같습니다. 요즘은 사람들이 윈도우즈에서 디폴트로 맞추어놓은 시간 간격에 맞게 더블클릭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나이드신 분들은 아직도 더블클릭을 잘 하시지는 못합니다.
그래서 얼마나 간격을 두고 버튼을 연속해서 눌러야 동작하는지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물론 아무도 없이 혼자서 엘레베이터를 탈 때에 테스트 해 본 것입니다.
시간은 측정하지 않았고, 대충 느낌으로는 보통 우리가 마우스로 클릭하는 정도의 시간은 간격 보다는 좀 더 느린 것 같습니다. 대충 0.5초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더블클릭은 쉽지 않은 인터페이스 방식입니다만 제가 그동안 더블클릭해서 해제된 첫번째 엘레베이터인 것 같습니다.
엘레베이터에서 누른 버튼을 취소할 수 있었던 엘레베이터를 경험하신 분들이 있으신지요···


내 지도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건강투캘린더

애플 건강기록을 캘린더 일정으로 가져와 캘린더에서 시간순으로 건강기록 보기









31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