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월드컵 경기 일정표의 정보시각화


사람들은 월드컵 경기 일정이 궁금하다. 축구팬들은 우리나라 일정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일정도 궁금할 것이다.
그런 면에서 야후!의 2006 월드컵 위젯은 사람들에게 유용할 것 같다.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야 하지만 그래도 야후! 위젯을 설치할 것 같다.
사람들은 월드컵 기간 동안 월드컵이 화두다. 그리고 이미 경기가 시작되었으므로 경기 일정이 화두가 된다. 그리고 승패가 화두가 될 것이다.
경기일정은 단순하지 않고, TV 프로그램 가이드처럼 여러 나라의 경기들이 있고, 여러날에 걸쳐서 진행된다.
만약 사람들이 이렇게 복잡한 일정들을 한눈에 보고 싶다면 ?
경기 일정표는 월드컵 사이트의 캘린더에서 볼 수 있다.
그런데, 이 경기 일정을 달력으로 만들면 어떨까?
이런 생각에 검색엔진의 이미지 검색을 해 보았다. 역시 이미지 검색은 네이버는 꽝이다. 야후! 와 구글이 많다.
찾았다.
2006 독일 월드컵 일정표
 
 
이건 어느 회사가 만든 것인데 A4 로 인쇄해서 벽에 붙여 놓으면 될 것 같다.
2006 독일 월드컵 일정표
 
 
이걸 바탕화면에 넣으면 어떨까?
가로로 된 것은 바탕화면에 넣으면 딱 좋을 것 같다.
지금 당장은 내 컴퓨터의 바탕화면이 우리 가족 사진이나 멋진 자연 환경일지 모르고, 아니면 그냥 윈도우즈의 디플토 바탕화면일지는 모른다. 그러나 월드컵 경기 동안만은 유용한 정보라면 바탕화면으로 하지 않을까?
그림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우 눌러서 파이어폭스이면 ‘배경화면으로’ 를 클릭하고, 인터넷 익스폴로러면 ‘배경으로 지정’ 을 클릭하면 바로 컴퓨터의 바탕 화면으로 들어간다.
유용하다면, 그래서 사용자가 많이 사용한다면, 브랜드 홍보가 들어가 여지도 있을 것이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108배 절운동 절수행터
4.9
자동으로 인식해서 음성으로 세주는 108배 카운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