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과 유튜브


얼마전에  아이폰/아이팟터치 아이들용 추천 게임, Stackus 을 소개하기 위해 우리 아이들이 게임을 하는 모습을 아이폰으로 동영상을 찍어 유튜브에 올리고 글에 넣었다.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는 것은 별일이 아니지만 나 한테는 별일이었다.
전에 편리한 껌 포장지라는 글 에 올릴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렸다가 유튜브에 올라온 저질댓글들 때문에 2008년 8월에 그동안 유뷰트에 올린 동영상을 모두 삭제했었기 때문이다.
다시는 유튜브에 동영상을 안올리려고 했었는데 다시 유튜브에 올리게 되었다.
그 이유는?
웹 페이지에 동영상이 있는 경우에 유투브의 동영상만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에서 바로 볼 수 있기 때문이었다.
물론 아이폰에서 동영상을 찍어 앞뒤 잘라낼곳을 잘라내고 바로 유튜브에 업로드할 수도 있는 편리한 점도 있기는 했다. 그러나  같은 내용을 데스크탑 컴퓨터에서도 보고 아이폰에서도 볼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럴려면 동영상은 유튜브에 올려야만 했다.
 
아이폰과 유튜브
 
유튜브 동영상이 있는 웹페이지를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의 사파리로 보면 그림과 같이 화살표 표시가 되고, 손으로 누르면 유튜브 동영상이 전체 화면에서 재생된다.
공급자가 만들어 놓은 대로, 제공하는 대로 사용자는 구입하고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우리 사용자는 공급자가 기대하는 것과 다른 용도와 다른 방법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게다가 좋은쪽이건 나쁜쪽이건 공급자끼리 계약을 해서 사람들이 그렇게 써야만 하도록 만들기도 한다.
애플과 구글이 무슨 계약을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에서는 웹페이지에 유투브 동영상만 제대로 사파리에서 보여준다.  그래서 같은 웹 페이지에 있는 동영상이 웹과 아이폰/아이팟터치의 모바일웹에서 잘 보이게 하려면 유튜브에 올려야 한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푸쉬업스타: 팔굽혀펴기 카운터

팔굽혀펴기 자동측정 및 음성카운트, 다양한 방식의 푸쉬업측정 및 푸쉬업속도 분석, 경찰공무원,군체력검정, 사관학교, 학생건강체력평가(팝스) 등 각종 체력시험 준비시 측졍만 하면 점수나 등급이 자동으로 계산









8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