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아이팟터치 음악타이머

자기전에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로 음악을 듣다가 잠이든다. 잠이들기전에 아이폰이나 아이팟을 끌 수도 있지만 30분이나 1시간 정도 후에 자동으로 음악이 꺼지게 해 둔다.

아이폰 음악듣기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가 있으면 잠들기 전에 이렇게 음악을 들을 수도 있는데 애플에서 제공하는 아이팟 어플 자체에서는 타이머 기능이 없다.

이런 기능이 있기는 하다. 어디에? 바로 시계에 있다!

아이폰/아이팟터치 시계

(아이폰/아이팟터치 시계)

특정 시간 후에 자동으로 음악이 꺼지게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아이폰과 아이팟에 기본으로 들어 있는 시계 어플을 실행시키고 아래쪽에 타어머를 누른다.

2. 음악이 재생될 시간을 지정한다

3. 타이머 종료시를 눌러서 ‘iPod 잠자기’ 를 선택한다.

4. [시작] 버튼을 누른다

음악을 재생시키고 나서 타이머를 설정해도 되고, 타이머를 설정하고 음악을 재생시켜도 된다.

아이팟 타이머

휴대폰이 손목시계와 자명종을 대체했는데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는 여기에 자기전 음악을 듣는것을 쉽게 할 수 있다.

아이튠즈에 잠자기 기능을 넣으면 될것을 굳이 시계의 타이머에 넣은 이유는 뭘까?

아무래도 여러 정황을 고려해서 복잡해져는 것 보다 단순성을 유지하려고 하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다. 그러나 불편하다. 너 같으면 음악듣다가 자려고 하는데 음악틀고, 시계 어플실행시켜서 타이머 조정하고 하겠니? 아님 음악은 잘때 듣는 것이 아니라는 태스크 정의를 해 놓은 거니.

애플 소프트웨어는 기본만 하는 것 같다. 그래서 애플이 만든 어플들에는 옵션이 별로 없다. 그러나 나 처럼 도구를 여러 용도로 사용하려는 사람에게는 애플 제품은 늘 2%가 불편하다.

Related Post




  • 컴맹

    오~ 여기에 좋은 정보가 많군요.^^
    감사합니다. ㅎㅎ

  • 컴맹

    오~ 여기에 좋은 정보가 많군요.^^
    감사합니다. ㅎㅎ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