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을 이용한 온라인 쇼핑


인터넷에서 옷을 구입할때 직접 입어볼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옷의 모양과 치수로는 내가 입었을때 어울리는지를 상상해야 한다. 모델이 입고 나온 옷은 모델이 이뻐서 옷도 이뻐 보인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여러 방법들이 시도 되고 있는데 그 중 증강현실을 이용해서 옷이 어울리는 정도를 판단하는 아이디어가 있다.
Zugrar 이라는 interactive marketing agency 가 증강현실과 동작감지 기술을 이용해서 온라인 쇼핑 어플을 만들었다고 한다. 이름하여 The Webcam Social Shopper 이다.
증강현실과 동작감지를 이용한 온라인 쇼핑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은 컴퓨터를 이용해서 실사에 가상물체를 겹쳐서 보여주는 것을 말한다.

실사에 3차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 주는 것. 실제 환경과 그래픽 형태의 가상현실을 실시간으로 합성해, 보는 이의 이해를 높여 주는 기술이란 의미도 있다.

어플리케이션을 어디서 구하는지는 모르겠는데 동영상이 있다


비디오를 보니 실제 옷을 입을때 처럼 감촉은 어떤지, 꽉끼지는 않은지 등의런 촉각적인 느낌은 알 수 없고 단지 디자~인이 어울리는지를 판단하는 정도인 것 같다. 웹캠을 이용해서 동작감지를 했다고 한다.
이와 비슷한게 로지텍 웹캠에 들어 있는 소프트웨어에 있다. 웹캠에 있는 자기 얼굴에 안경을 쓸 수도 있고 수염을 달 수도 있다. 화상 채팅을 할때 맨얼굴이 아니라 여러 치장을 할 수가 있어 재미있다.
온라인 쇼핑의 사례는 그리 어려운 기술을 쓴것은 아니지만 증강현실이란 것을 어떻게 써먹을지에 대한 아이디어로 재미있는 것 같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푸쉬업스타: 팔굽혀펴기 카운터

팔굽혀펴기 자동측정 및 음성카운트, 다양한 방식의 푸쉬업측정 및 푸쉬업속도 분석, 경찰공무원,군체력검정, 사관학교, 학생건강체력평가(팝스) 등 각종 체력시험 준비시 측졍만 하면 점수나 등급이 자동으로 계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