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dock에서 아날로그 시계보기

맥을 사용하면서 현재 시간을 어디서 확인할까?

맥에서 시계를 보려면 환경설정에서 조절을 해서 메뉴바에 디지탈시계가 나오게 할 수 있다.  이렇게 할 경우 시계를 보려면 메뉴바의 디지탈시계를 볼 수 있다.  윈도우즈의 경우에는 화면하단에 있는 작업바에 디지탈시계가 나온다.

맥에서 시계표시

난 숫자 감각이 없어서인지 숫자만 표시하는 디지탈시계보다 공간적인 아날로그 시계를 좋아 한다.

맥의 dock에서 바로 날씨정보를 보는 것처럼 dock 의 캘린더에서 오늘 날짜를 보고 그 옆에 아날로그 시계를 두면 날짜와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전에는 메뉴바에 달력을 볼 수 있는 툴을 설치하기도 했는데 난 시스템상태 말고는 dock에서 프로그램실행도 할 수 있고 정보도 볼 수 있도록 했다.

맥 OS에 아날로그 시계가 dock에 있었는데 OS X이 타이거 부터는 없어진 모양이다. 그래서 재작년에 윈도우즈에서 맥으로 바꾼 이후 dock 에 두는 아날로그 시계를 찾아보았었다.

World Clock Delux (19 US$)

내가 타이거 버전때 처음 찾은 것은  world clock delux 였다. 원래 용도는 세계시간을 보는 것인데 설정을 이리저리 조작하면 dock에서 아날로그 시계가 동작한다.  19달러다.

world clock

Simple Dock Clock (무료)

그동안 world clock delux를 사용했는데 얼마전에 무료 어플을 찾아서 이것으로 바꿨다.

Simple Dock Clock 은 소스코드도 있는데 실행파일을 다운로드 (SimpleDockClock.zip)해서 사용하면된다. 맥 OS X 레오파드에서 잘 동작한다.

Simple Dock Clock

작업환경을 조금이라도 더 확보하기 위해서 dock을 저절로 감춰지게 하거나, 아이콘을 아주 작게 하는 사람도 있다. 이런 사람들에게 별 효용이 없을 수도 있지만 나 처럼 dock이 정보자체를 볼 수 있는 곳으로 활용하는 사람에게는 쓸모 있을 것 같다.

Related Post




  • mytuur

    메뉴바 시계 클릭하시면 아날로그로 변경되요… 좀 작아서 그렇쥐.. ^^
    (이 기능은 10년 전에도 있었다는..)

  • mytuur

    메뉴바 시계 클릭하시면 아날로그로 변경되요… 좀 작아서 그렇쥐.. ^^
    (이 기능은 10년 전에도 있었다는..)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