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오피스 2007의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투어 비디오


2006년 3월 27일, Office 2007 Preview web site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비디오 투어 가 공개되었다
이 비디오에는 MS 오피스 2007의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주도한 Office User Experiece Team 의 Group Program Manager 인 Julie Larson-Green 과 Lead Program Manager 인 Jensen Harris 가 새로운 UI 에 대해서 직접 설명을 한다.
MS 오피스 2007의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투어 비디오
 
비디오를 보면 그동안 알려진 주요한 UI 들을 데모와 설명을 통해서 파악할 수 있다.
비디오에 보이는 오피스 2007의 비주얼 디자인은 MS 오피스 2007 베타 2의 시각 디자인 에서 살펴본 것과 비슷하다.  Jensen Harris 의 블로그 글 에 따르면 1월 초에 찍은 것이라서 Beta 1 Technical 과 비슷하다고 한다. 즉, 베타 2 는 아니라는 뜻인 것 같다.
Beta 1 Technical 이 무슨 버전일까 궁금하던 차에 오늘 내 노트북의 오피스 12 프리 릴리즈 버전이 익스파이어 되었다고 메시지가 뜨면서 주요한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다.
 
 
MS 오피스 2007의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투어 비디오
 
 
베타 뉴스 기사를 찾아 보니  오피스 2007의 베타 2는 2분기에 나오고, 대신 3월 중에 Technical Refresh Build of Office 2007 Beta 1 이 공개되었다고 한다. 공개일자는 3월 14일이다. 내가 그동안 베타 2를 찾고 있었는 데 찾을 수 없었던 이유가 3월 오픈한단던 버전이 베타2 가 아니라 베타 1 Technical 버전이었기 때문이었다.
비디오를 보니 마이크로소프트웨어 2006년 2월호에 기고한 내용이 비주얼 디자인을 제외하고는 크게 다르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PDF 파일은 유료인데, 기자에게 허락을 얻었으므로 시간 내서 내 블로그에 게재를 하도록 해야 겠다.
오피스 2007 UI 작업을 블로그로 보면서 그 작업 과정이 매우 부러워서 나도 참여했으면 하는 생각을 했었다. 비디오를 통해서 작업의 책임자가 설명하는 것을 보니 다시 한번 부럽다는 생각이 들었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