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댓글 승인 방식

나는 워드프레스 코멘트 스팸 방지  에서 이 스팸 댓글 때문에 사람들이 내 블로그에 코멘트를 등록하면 바로 보이지 않고, 내가 승인을 해야 등록이 되게 했다고 했다. 그리고 akismet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스팸들을 미리 차단하고 있다고 했다.

그런데, 워드프세스의 코멘트 관련 옵션을 살펴 보니, 한번 관리자가 승인한 사람은 그 사람이 다음에 댓글을 달면 관리자의 승인 없이 바로 등록되는 옵션이 있었다. 대신 댓글을 다는 사람을 내 블로그에 계정을 가진 사람으로 보지 않기 때문에 이름과 이메일을 입력할 수 있게 한다.

 Site Admin 으로 들어가서 Options- Dicussions 에 가서 그림과 같이 옵셥을 체크 하면 된다.

WordPress Comment Options

이렇게 되면 다음과 같이 댓글이 동작하게 된다.

  • 처음 댓글을 올리면 관리자가 승인을 해야 댓글이 보이게 된다.
  •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올린 댓글을 처음 관리자가 승인을 하면, 그 다음 부터는 관리자가 승인을 하지 않더라도 바로  등록이 된다.
  • 스팸 댓글은 akismet  플러그인을 통해서 걸리지게 된다.

따라서 관리자가 한번만 댓글을 승인하면 그 이름과 이메일 주소로 등록한 댓글은 관리자의 승인없이 자동으로 등록이 된다.

내 블로그의 경우에는 이와 같이 동작하기 때문에, 만약, 관리자인 내 승인없이 바로 댓글이 보여지게 하려면 이미 등록된 댓글의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그대로 입력하면 댓글이 바로 등록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등록된 댓글을 보니 이름은 보이지만, 이메일 주소는 노출되지 않게 되어 있으니 그럴 일은 없을 것 같다.

한번 글을 등록한 사람은 그림과 같이 댓글 입력창에 이름과 이메일주소, 웹 사이트가 이전에 등록한 데이타가 미리 들어가 있게 된다.

이름과 이메일 주소로 한번 댓글이 승인되면 그 다음 부터는 승인 과정이 필요 없게되는 방식은 승인 때문에 토론이 끊기는 일은 없을 것 같다.  기능은 이러한데 토론에 참여하는 사람은 없으므로 쓰잘데가 있을지는 모르겠다.

Related Post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