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의사결정을 위한 문제해결 툴킷


솔직히 이 책은 제목에 끌려서(요즘말로 낚여서) 구입했다. ‘전략적 의사결정을 위한 문제해결툴킷‘ 이란 책이다.

전략적 의사결정을 위한 문제해결 툴킷
전략적 의사결정을 위한 문제해결 툴킷

 

 

전략에 대한 깊은 내용은 없고, 전략을 위한 툴들을 소개하는 수준이다.

책 제목대로 문제해결에 대한 툴들을 나열하고 있는데, 툴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파악하는데는 유용할 것 같다. 연습 문제가 있기는 하지만, 각 툴들에 대해서 깊이 알려고 한다면 다른 책을 찾아봐야 할 것이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툴들은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등에서 사용하는 툴들도 있고, 일반적인 문제 해결시 사용할 수 있는 툴 들도 있다.

이러한 툴들은 꼭 컨설팅하는 사람만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 비지니스 현상을 이해하는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프레임웍이므로 개념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다.

또한 일반적인 내용이므로 필요한 툴을 찾아서 익혀야 한다.


예를 들어, 2005년 한참 떴던 블루오션 전략의 경우에는 가치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도구들을 제공하는데, 그중 핵심이 되는 것중 하나가 가치전략캔퍼스라는 도구라는 것이 있다. 이렇게 새로운 프레임웍들은 필요에 따라 계속 찾아서 배워야 한다.

전략 도구는 개념만 이해해서는 실용적으로 사용하기 어렵다.

이 책을 툴의 목록 정도로 생각하고, 필요할 때 어떤 툴이 있는지 찾아서 그 내용을 공부하고, 워크샵 같은 것을 통해서 익혀야만 내 것이 될 것이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2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