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코멘트를 통한 계속적인 커뮤니티케이션 방법은?


커뮤니티와 블로그, 싸이월드 사용자에 대한 FGI 에서 나온 내용중에

커뮤니티에 있는 게시판에 내가 글을 쓰면 내용은 내가 쓴 것이지만, 저장된 위치 측면에서는 내것이 아니라 커뮤니티 것이다.
그래서 커뮤니티 보다는 블로그나 싸이월드에 글을 쓰는 것을 선호한다고 했다. 대신 블로그는 개인한명이고, 커뮤니티는 단체이기 때문에 목소리를 내기 위해서 커뮤니티를 이용한다.
블로그나 싸이월드를 쓰면서 부터 카페와 같은 커뮤니티의 사용이 떨어지게 되는데, 그 이유는 시간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우리팀원 중에는 KMS의 게시판에 글을 쓰면서 동시에 자기 메일 주소로 메일을 보낸다. 자기가 쓴 글을 자기 PC의 메일박스에서 관리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
이런 생각을 해본다.
 

게시판과 내 블로그에 같이 글이 등록되게

커뮤니티의 게시판에 글을 쓸 때, 내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커뮤니티와 내 블로그에 동시에 올라갈 수 있으면 어떨까?
만약, 게시판에 있는 다른 사람의 글에 대해서 댓글을 달 때에는 내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내가 쓴 글이 내 블로그에 올라가고, 다른 사람의 원래 글이 내 블로그에 링크가 되면 어떨까?
이건 게시판과 블로그 둘 다에 글이 등록되는 방식이다.
게시판에는 트랙백처럼 주소만 있고, 실제 글은 내 블로그에만 올라가게 할 수도 있을 것이다.


블로그 코멘트 등록시 내 블로그에도 등록

블로그에 코멘트를 달 때에도 이와 비슷한 생각을 해 본다.
내가 다른 사람의 블로그의 글에 코멘트를 다는데, 그 글은 그 사람의 블로그에 저장되어 있다.
그리고 내 블로그에서는 내가 단 코멘트를 볼 수가 없고, 링크또한 없다. 그래서 다른 사람의 블로그들에 내가 어떤 코멘트를 달았는지 알 수가 없다.
 
블로그 코멘트를 통한 계속적인 커뮤니티케이션 방법은?
 
또한 내가 단 코멘트에 대해서 다른 사람들이 코멘트를 달면서 토론이 되고 있는데, 내가 알아서 방문을 하지 않으면 나는 알 수가 없다.
내 블로그에 답글을 달면 그 사람의 블로그에 가보게 되는데, 그것으로 끝이다.
어떤 관계를 계속 가져가는 장치가 없다.

어떤 사람이 내 블로그에 코멘트를 남겨서 거기에 대한 답변을 코멘트로 남겼을 때, 처음 코멘트를 남긴 사람을 내가 남긴 코멘트를 보지 못할 수 있다.
 

내가 다른 사람의 블로그에 단 코멘트 목록 볼 수 있게 

내 블로그에 나와 다른 사람이 코멘트를 한 것의 목록을 볼 수 있다. 그런데, 내가 다른 사람의 블로그에 코멘트를 단 목록을 볼 수가 없다. 볼로그에 코멘트를 달 때 WordPress 에서는 그림과 같이 이름과 이메일, 내블로그 주소, 본문을 입력한다.
 
블로그 코멘트를 통한 계속적인 커뮤니티케이션 방법은?
 
트랙백처럼 이 필드에 옵션 같은 것을 체크하면 내 블로그에 내 코멘트 목록을 볼 수 있게하는 방법이 없을까?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2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