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를 firefox 탭안으로 넣는 FireFox Extension, IE Tab


https://addons.mozilla.org/firefox/1419/
타이완에서 만든 firefox extension 으로, firefox 안에서 Intetnet explorer 를 embed 해서 보여준다.
firefox 를 사용하다 보면 Active-X 프로그램을 필요로 하는 은행 사이트 같은데나 IE 에서 잘 보이는 사이트에서는 firefox 가 불편하게 된다. 그래서 그때 사용하는 것이 http://ieview.mozdev.org 인 IE View 라는 extension 이다. 이 extension 은 페이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이 페이지를 IE로 보기” 를 클릭 하면 IE가 실행되게 된다.
그런데, 타이완에서 만든 IE tab extension 은 놀랍게도 firefox 안에 IE를 내장해서 보여준다. 따라서 새로 IE를 실행시켜서 사용할 필요가 없다.
IE를 firefox 안에 embed 하게 하려면
1. 툴바나 상태바

  1. firefox 윈도우 하단의 상태 바에서 firefox 아이콘이 있는데, 여기를 클릭하면 해당 탭이 IE로 바뀌게 된다.
  2. 마우스 가운데 버튼으로 아이콘을 클릭하면 현재 페이지가 새 탭에 IE로 뜨게 된다.
  3. 아이콘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옵션 창이 떠서 항상 IE가 뜨는 URL를 입력할 수 있다.

2. 컨텍스트 메뉴에서 사둉할 수 있다.
1) 페이지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컨텍스트 메뉴를 나오게 해서   “View this page in IE Tab” 를 클릭한다.
2) 링크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나온 컨텍스트 메뉴에서 “Open this link in IE Tab” 를 클릭한다.
화면은 국민은행 사이트를 firefox 로 접속한 것이다. 엄밀하게 말해서는 IE를 사용한 것이다. 그렇지만 웹 페이지의 컨테이너는 IE가 아니라 firefox 이기 때문에 firefox 의 사용하면서 IE로 전환하지 않고 심리스 하게 뱅킹 사이트를 사용할 수 있다.
kbstar.com
처음 부터 IE 전용으로 사용해야 하는 뱅킹의 경우에는 IE View extension 을 이용해서 처음 부터 IE 창을 띄워서 사용할 수도 있지만, 특히 어떤 사이트에 갔는데 그 사이트가 firefox 에서 왕창 깨져 보인다면 IE Tab extension 을 이용해서 새창을 띄우지 않고, 현재 보고 있는 창에서 IE로 볼 수가 있다.
야후! 멀티미디어검섹 (http://kr.multimedia.yahoo.com/) 에서 동영상을 보기 위해 동영상을 클릭하면 새창에 동영상이 열린다. 그런데. 동영상 뷰어가 윈도우미디어 플레이어가 아니라 따로 만든 것이라서 IE를 열어야 한다. IE Tab 을 깔고 나서는 상타바에 있는 firefox 아이콘을 클릭만 하면 동영상이 보이게 된다. 야미를 계속 사용하므로 아예 firefox 아이콘을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http://kr.multimedia.yahoo.com/PLAYER/ 사이트를 추가해 놓으면 새창으로 동영상이 뜰 때 마다 firefox 로 계속 사용하지만 내부적으로는 IE가 뜨게 되어 동영상이 잘 보이게 된다.
현재 최신 버전이 1.0.5 인  탭키가 안 먹는 현상이 있다. 그리고 IE 내장을 뜬 페이지에서 IE가 떴다는 것을 잘 인식하지 못하고 평소에 하던 데로 마우스 제스처를 쓰는데 안된다.
이 놀라운 extension 의 홈페이지는 http://ietab.mozdev.org/ 이다.
설치는 https://addons.mozilla.org/firefox/1419/  에서 할 수 있다.
이 extension 의 제작자중 한명이 닉네임이 PCMan 이란 사람은 현재 의과대학에 재학중인 사람이었다.
이제 Internet explorer 때문에 firefox  사용을 꺼리는 사람이 있다면 이 extension 을 깔고 마음 껏 firefox 를 사용하면 될 것 같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108배 절운동 절수행터
4.9
자동으로 인식해서 음성으로 세주는 108배 카운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