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에서 포스퀘어 체크인 보기

나는 시간이 들어 있는 정보는 캘린더에서 보고 싶어 하는데,  어디를 갔는지도 캘린더에서 보고 싶었다.  매번 하는 것은 아니지만 포스퀘어로 체크인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체크인을 하면 자동으로 캘린더 이벤트가 생기면 될 것 같았다.

이 체크인은 제주도에 갔을때 체크인 한 것을 주간달력으로 본 것이다.

 

 

IFTT로 포스퀘어 체크인을 캘린더에 일정 만들기

Track your Foursquare checkins in iOS Calendar 애플릿을 이용하면 된다.

 

구글 캘린더를 사용할 경우에는 이 애플릿을 사용하면 된다. iFTTT 가 iOS 캘린더를 지원하지 않았을 때에는 구글캘린로 저장한 후, 이걸 ical 에서 구독해서 사용했었다.  구글캘린더에서 이벤트를 만들때 텍스트로 만들 수 있는데, 이 기능을  IFTTT에서 이용했었다.

2000년엔가 HCI 에서는 정보 시각화(Information Visualization)이란 분야가 스물스물 움직이기 시작했다.  말 그대로 정보나 데이타를 어떻게 잘 시각화할 것인가에 대한 분야이다.  UI를 디자인 하려면 당연하게 정보를 잘 파악할 수 있게 시각화를 한다.  보통은 시각화 이니깐 비쥬얼 디자이너가 접근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건 상징이나 표상의 이슈이다.

여기서 이 이야기를 다 할 수는 없지만, 정보 중에서 그 속성이 시간이나 위치가 있는 경우에는 달력이나 지도에서 보는 것이 좋은 것 같다. 내 블로그의  calendar 태그map 태그에는 틈날때 마다 적은 것이지만 그런 예들을 볼 수 있다.

 

 

Related Post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