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Earth


구글어쓰(Google Earth)는 전세계 지도를 실사인 항공사진으로 볼 수 있는 프리웨어 소프트웨어이다. 뉴욕이나 도쿄 등 가보고 싶은 도시의 사진을 3D로 볼 수 있어서 가만히 앉아서 전세계를 여행할 수 있다. 또한 지역검색측면에서도 실사위의 지도위에 호텔, 음식점 등을 알 수 있다.

집에서 아이랑 같이 세계 여기저기를 돌아 다니는데 아이가 참 좋아 한다. 특히 지구를 돌리거나, 지구에서 대륙을 찾고, 나라를 찾아 들어갈때의 움직임을 아이가 더 좋아 하는것 같다. 그랜드캐년도 보고, 뉴육도 본다. 출장 갔던 곳을 보여주면서 설명을 해 주면 참 좋아 한다. 우리나라가 상세히 되어 있지 않아서 이게 참 아쉽다.

freeware

다운로드: http://desktop.google.com/download/earth/index.html

Google Earth

 

우리나라의 청와대나 군사시설등이 그대로 나와서 신문에 이슈가 된 적이 있었다. 아직 우리나라의 보안시설에 대해서는 구글과 우리나라가 협의를 하지 않은 모양이다.

 

가장 재미 있는 것은 시작점과 끝점을 지정하면 실제로 자동차로 드라이브해서 가는 것 처럼 길을 알 수 있다. 실사 사진의 도로위에 가는 길이 표시되고, 교차로 마다 표시가 된다. 몇달 전에 sunnyvale 에 갔을 때, palo alto 의 호텔에서 야후! 본사까지 가는 길을 구글어쓰를 통해서 보았는데, 정말 실제로 자동차로 가는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길 찾는데 잘 알 수 있었다. 더구나 한번 플레이한 것이 캐쉬되어 오프라인에서도 플레이를 해 볼 수 있다.

길을 보여주는 것을 화면 캡처 프로그램으로 캡처하려고 했는데,안돼서 디지탈캠코더로 촬영를 했다. 아래는 미국 팔로알토 쉐라톤 호텔에서 서니베일의 야후! 로 가는 길을 볼 수 있다. (

 

 

 

사용설명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쿼트스타: 스쿼트 카운터

스쿼트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스쿼트 속도 등의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