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보고서만 받으면 안되는 이유


취직위해 성형까지 한 대학 4학년 언니 란 글의 마지막 부분에 이런 얘기가 나온다.

청년실업 해결의 핵이 바로 대학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통령께서는 보좌관들이나 장관들이 보고해주는 것으로 현실 인식을 하려 하지 마시고, 대학 캠퍼스에 오셔서 학생들의 살아 있는 이야기들을 들어보시고 정책을 입안해주시기 바랍니다. 대학에 오시면 차 한잔 드리면서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나눌 수 있습니다.
대학에 오시는게 그리 무서우신가요? 건설회사 CEO 하시면서 현장에서 일하시는 것을 즐겨 하신 분인데, 대통령도 현장에 나와서 직접 확인을 하시며 현장 정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 리서치도 마찬가지이다. 리서치 보고서만 받으면 실제 고객을 느낄 수가 없다.
안다고 생각하지만 머리로 아는 것과 가슴으로 느끼는 것은 하늘과 땅만큼 큰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고객을 무서워 하지 않는다면  측근들의 얘기나 리서치 보고서가 아니라  비효율적인 방법 같지만 깨닫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직접 고객을 만나는 것이다.
참모들의 눈과 귀를 통해서 고객을 만나는 경영자일 수록 직접 고객을 만나면 십중 팔구는 우리 국민이, 우리 고객이 저럴리 없다며, 샘플링이 잘못되었다는 얘기를 하고 싶을 것이다. 그런다고 만나서 자기얘기만 하거나 엉뚱한 얘기만 하거나 미리 참석자들을 선별해 놓으면 안된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쿼트스타: 스쿼트 카운터

스쿼트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스쿼트 속도 등의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4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