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Press 구글 사이트맵 plugin


구글 사이트맵에 등록할 수 있도록 xml 을 만들어 주는 플러그인이 있다.
구글 사이트맵(Sitemap)은 구글 로봇이 사이트를 크롤링 하기 편하게 페이지의 링크를 리스트로 만들고 얼마만에 한번씩 바뀌는지 등의 정보를 XML로 만든 것이다.
사이트맵을 구글에 등록한다고 해서 랭킹에는 아무 영향이 없다고 한다.
그냥 구글 로봇의 효율성을 위해서 구글을 도와주는 개념 같다.  대신 로봇이 더 잘 크로링을 하므로 내 홈페이지 노출이 더 잘 될 수 있는 확율은 더 있을 것 같다.
 
그래서 WordPress 용 구글 사이트
아래에 URL에 가서 하라는 데로 설치를 한다.
1.  http://www.arnebrachhold.de/2005/06/05/google-sitemaps-generator-v2-final
2. 그리고, 서버에 vi로 sitemap.xml 과 sitemap.xml.gz 파일을 만들고 속성을 777로 바꾼다. 빈 파일을 FTP로 올리고 속성을 바꿔도 된다.
3. Options 아래에 Sitemap 이란 메뉴에 가서 [Rebuild Sitemap] 버튼을 누르면 xml 주소가 나온다.
4.  https://www.google.com/webmasters/sitemaps/login?hl=ko  가서 등록을 한다.
 
구글 사이트맵에 등록해서 뭐가 달라졌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쿼트스타: 스쿼트 카운터

스쿼트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스쿼트 속도 등의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