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키를 대면 자동으로 층이 눌려지는 엘레베이터


요즘 호텔들의 엘레베이터들은 층을 가기 위해서는 로비나 식당을 제외하고는 자기방만 갈 수 있게 카드키를 사용해야 한다.  엘레베이터에 타서 층 버튼을 누르면 동작을 안하고 카드키를 댄 다음에 자기 층 번호만 누를 수 있다.

카드만 대면 자동으로 내 방이 눌러지는

중국 청두에 출장와서 처음 온 호텔의 엘레베이터는 또 달랐다. 엘레베이터를 타서 방이 있는 층을 가려고 카드키를 댔는데, 배정 받는 방이 있는 층이 자동으로 눌러졌다.
오~  카드를 대면서 사진을 찍었다
카드키를 대면 자동으로 층이 눌려지는 엘레베이터

“한 큐’ 디자인 패턴

어차피 내가 누를 수 있는 버튼은 정해 졌으니 그냥 카드를 대는 것만으로 자동으로  선택되는 것은 괜찮은 것 같다.
다른 호텔들의 카드를 대는 것은 버튼을 누를 수 있는 권한을 받는 것이고, 그리고 내 방이 있는 층만 누를 수 있게 하는 것이었으니 말이다
조식을 먹는 층이나 로비는 다른 호텔들 처럼 카드키를 대지 않고 바로 누르면 되었다.
해야할 일련의 2개 이상의 과정을 첫번째 액션으로 뒤까지 같이 하는 것 “한 큐” 라는 이름의 디자인 패턴 언어로 만들었는데, 이것도 같은 사례가 되는 것 같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