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 1.5 beta 버전에서 extension의 버전이 낮아서 안깔릴때


이유는 모르겠지만, firefox 1.5 beta 1 이 새창이 뜨는 속도가 이전 버전 보다 빠르다. 아니 firefox 정식버전의 새창뜨는 속도는 정말 답답하다는 생각이 들 만큼 느리다. 그리고 1.5 베타는 백 버튼 누르면 페이지가 정말 빨리 뜬다. adblock 를 깔면 동영상의 화면이 안보이지만 그래서 베타이지만 1.5를 사용한다.

그런데 자주 사용하는 Extension 이 버전이 안맞다고 설치가 안되는 것들이 있다.

예를 들어, All-in-One Gestures 0.15.2를 설치하다 보면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설치가 안된다.

얼마전에 Save To Yahoo! My Web Firefox Entension 을 만들다가 알게 된 것인데, 설치시 firefox의 버전을 체크하는 모듈이 있었다. 이것들 수정하면 설치가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많은 경우 extension 을 만든지가 오래되어서 1.0 이상을 고려하지 않고 설치시에 버전번호를 1.0대로 체크해 놓은 경우가 있어서인 것 같다.

따라서 다음과 버전 체크를 변경하면 된다.

1. extension 의 설치 파일인 xpi 확장자의 파일을 PC 에 저장한다.

2. xpi 확장자를 zip 으로 바꾸고 압축을 푼다.
xpi 는 zip로 압축되어 있고, 확장자만 다르다.

3. install.rdf 파일을 메모장 같은 편집기로 열면 아래 내용이 보인다.

<em:targetApplication>
<Description>
<em:id>{ec8030f7-c20a-464f-9b0e-13a3a9e97384}</em:id>
<em:minVersion>0.9</em:minVersion>
<em:maxVersion>1.0</em:maxVersion>
</Description>
</em:targetApplication>

4. <em:maxVersion>1.0</em:maxVersion> 에서 1.0을 2.0+로 수정해서 저장한다.
설치 할 수 있는 최고버전을 바꿔준다.

5. 다시 디렉토리를 통째로 압축을 하고 확장자를 zip 에서 xpi 로 이름을 바꾼다

6. 파일을 firefox 에 떨어뜨리면 설치과정이 진행된다.

이 과정이 귀찮아서 내가 자주 사용하는 파일을 버전 체크만 수정해서 첨부했다. 아래 링크는 원래 설치할 수 이는 곳이다.

  1. measureit-0.3.3-fx.xpi

Bookmarks Synchronizer 의 FireFox 1.5 beta1은 http://jedbrown.net/dev/Mozilla/bmsy1.0.2.1.xpi 를 설치할 수 있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One Comment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