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비디오 팟캐스팅 광고

요즘 CNN 의 비디오 팟캐스팅 중 3개를 매일 받아 본다.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 2개월 정도 전부터 비디오 팟캐스팅 앞부분과 뒷부분에 광고가 나오기 시작했다

최근 한달에는 CNN 비디오 팟캐스팅 중 ‘Now in the News’ 는 앞 부분의 광고가 43초 짜리 긴 광고가 들어가기 시작했다.

뉴스 앞 광고

비디오 팟케스팅

뉴스 시작

비디오 팟케스팅

뉴스 끝나고 광고

비디오 팟케스팅

오늘자 비디오 팟캐스팅의 총 시간은 4분 15초인데, 그중 앞부분 광고가 43초,뉴스가 끝나고 다시 43초로 광고가 86초, 즉 1분 26초이다. 뉴스는 3분9초이다. 상대적으로 뉴스가 짧게 느껴진다. 물론 플레이 바를 마우스로 쭈욱 끌어서 광고 부분을 안볼 수도 있다

어떻게 광고주는 비디오 팟캐스팅에 광고를 할 생각을 했을까? 효과가 있을거라고 생각했을까?  어떻게 광고 효과 측정을 할까? 인터넷이 아니라 TV나 신문에 광고하던 것 같은 방법을 할까? 팟캐스팅 subscribe 숫자나 다운로드 횟수로 할까?

보니 2005년도에 포드캐스트와 비지니스 기회 와  podcast와 광고 란 제목의 블로깅을 했었는데, 아직도 우리나라는 비디오팟캐스팅이 그리 활성화 되어 있지는 않아서 이런 비지니스 모델을 보여주지는 않는 것 같다.

대신 인터넷 동영상 앞부분과 뒷부분에 정지 광고나 동영상과 광고가 삽입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비디오팟캐스팅이 그리 활성화 되지 않았고, 많은 것들이 인터넷 웹브라우저에서 유통되는 상황에서 동영상 사이트에 광고를 넣은 것이 당연한 것인지도 모른다.

동영상 광고, 효과는 어떨까? 어떻게 측정할까? 여전히 클릭, CTR, 내용에 따라서 참여수? 인지도도 측정 할까?

비디오 팟캐스팅의 광고는 어떨까?  비디오팟캐스팅에는 클릭에 대한 이벤트를 받지 못한다. 그럼 브랜딩 광고만 해당할까?  아예 비디오 플레이어에 마우스 클릭 이벤트를 받을 수 있게 해서 기존 인터넷 광고 측정 방법을 따르게 할까?

팟캐스팅, 바로 그 아이팟의 보급이 팟캐스팅의 활성화와 관련이 있을까? 아님 아이튠즈의 설치율일까?

현재 집행되고 있는 광고의 내용들을 보면 대기업(?)의 광고들 뿐인 것 봐서는 시험을 하고 있거나, 아님 정확한 광고 효과 측정 보다 그저 팟캐스팅을 여러 매체중의 하나로 집행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다.

비디오 팟캐스팅의 광고를 보면서 이런저런 궁금한 생각들을 적어 보았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