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올림픽에 묻어 가는 것들, 매스 미디어 이면을 봐야 한다


사회의 관심은 TV나 신문과 같은 미디어의 영향이 크긴 큰 모양이다. 내가 관심 있는 것과 내 주변이 관심있는 것도 있지만  TV나 신문은 자꾸 일방적으로 얘기를 하면 정말 그런가 싶기도 한다.
평화의 댐, 정말 그런줄 알았다.
대통령 선거때만 되면 전쟁이 난다고 했다.
88 서울 올림픽을 유치한 이유, 프로 야구를 시작한 이유.
어떤 한가지가 크면 다른 것은 잘 안보인다. 아니 어느 한군데 집중하게 하면 다른 것은 잘 집중이 안된다.
주의 이론중 주의의 총 용량이 정해져 있다는 이론이 있다. 사람은 그리 똑똑하지 않아서 효율적으로 움직이게 하기 위해 집중하지 않은 것은 내려 놓게 한다.
누가 금메달을 따고, 누가 은메달을 따고, 게다가 대학생들의 방학, 직장인들의 휴가철.
방송은 베이징 올림픽에 올인하고, 기업들이 낸 CF도 베이징 올림픽에 올인한다.
이 사이에 KBS 정연주 사장을 해임하고, 815 특사로 경제인들 다 풀어주고, 소고기 풀고,  촛불집회는 방송에서 안나오게 하고, PD수첩을 징계하고, 인천공항민영화 하고…
88올림픽을 개최한 이유, 중국도 2008년에  와서야 처음 했다는 올림픽을 말이다.
세상의 이목은 매스 미디어에 의해 쉽게 집중된다. 그러나 그 이면에 무엇을 감추려고 하는지, 무엇이 감춰지는지를 알아야한다. 깨어있어야한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