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별 올림픽 메달 집계 정보


뉴스위크에서 올림픽 각 개최 년도별로 어떤 나라가 얼마나 메달을 땄는지 알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이름하야 인터렉티브한 올림픽 메달 집계 지도이다.
년도별로, 랭킹과 지도상의 위치별로  볼 수 있는데, 원의 크기가 메달의 수이다.
2004 아테네 올림픽 메달 랭킹
2004년도 아테네 올림픽을 보자. 미국이 1등이고 러시아가 2등이고, 우리나라는 9위이다.  몇등인지를 아는 것은 숫자를 세야 하므로 좋지는 않은 것 같다.
국가별 올림픽 메달 집계 시각화
2004 아테네 올림픽 메달 랭킹 (지도상)
대륙을 표시하는 지도위에 각 나라별로 메달 갯수를 원의 크기로 표시했다.
국가별 올림픽 메달 집계 정보
2008 베이징 올림픽 메달 집계 순위
우리나라는 10위가 목표라는데, 대회 3일째 현재 3위다.
국가별 올림픽 메달 집계 정보
2008 베이징 올림픽 메달 집계 순위 (지도위)

세계지도위에 표시하는데, 아직 메달이 별로 없어서 어떤 나라인지 파악이 잘 안된다. 미국이 왼쪽에 있고 우리나라가 오른쪽에 있는 지도이다.
국가별 올림픽 메달 집계 정보
원에 마우스를 올리면 나라이름과 금,은,동의 각 메달수를 보여준다.  그림아래에 표가 있어서 표로도 확인할 수 있다.
베이징 올림픽을 보면서 메달수를 확인할 때 써먹으면 좋을 것 같다. 다른데는 메달 집계를 어떻게 보여주고 있을까?
올림픽 중계를 보는 것도 재미 있지만, 정보를 어떻게 시각화하는 것을 보는 것도 재미 있는 것 같다.
어!
그런데, 랭킹순으로 볼때 가로의 년도 아래에 있는 원은 마치 해당 년도에 대한 정보 같은 착각이 든다. 어떻게 하면 이런 사용성 문제를 고칠 수 있을까?
년도를 탭위에 올리면 된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푸쉬업스타: 팔굽혀펴기 카운터

팔굽혀펴기 자동측정 및 음성카운트, 다양한 방식의 푸쉬업측정 및 푸쉬업속도 분석, 경찰공무원,군체력검정, 사관학교, 학생건강체력평가(팝스) 등 각종 체력시험 준비시 측졍만 하면 점수나 등급이 자동으로 계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