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얼굴눌러 전화하기

문자와 이미지중 어떤 것이 더 인식하는데 빠를까?

이미지이다.

머릿속에서 문자와 이미지를 인코딩할때 이미지의 인코딩 속도가 빠르다.

머리 좋은(?) 사람은 문자들을 하나씩 읽는게 하니라 책 페이지를 사진찍듯이 확 들어간다고 한다. (인지과학 논문에서 봤는데 오래되서 참조문헌이 뭔지 모르겠다)

텍스트 보다 기호를 사용하고, 아이콘을 사용하는 것은 이런 원리가 설명해 준다.

전화 번호를 사람들 얼굴로

휴대폰에 저장된 주소록으로 전화를 걸때 이름을 기억해서 검색해서 찾을 수도 있고, 자주 거는 사람들의 웹 페이지 북마크 하듯이 저장해 놓고 사용할 수도 있다.

이때 이름으로 저장해 놓는데, 텍스트로된 이름 보다는 이미지라면 찾기가 더 빨라진다.

즉, 받을 사람의 얼굴로 된 목록이면 된다.

피처폰이 아니라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좋은 점은 컴퓨터의 주소록을 전화걸때에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 이메일 프로그램에서도 끊기지 않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주소록에 사진을 넣어 두면 주소록, 이메일, 휴대폰 전화걸때에도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모바일용 스마트폰에서 얼굴을 눌러서 전화를 거는 프로그램을 사용했었다.

아이폰을 사고 나서 처음 한 일 중의 하나는 윈도우 모바일용 스마트폰에서 사용했던것과 같은 얼굴을 눌러서 전화를 걸게 하는 다이얼러를 찾는 것이었다.

다행히 아이폰용 다이얼러중에 얼굴을 눌러서 전화를 거는 어플들이 있었다.

얼굴 단축번호 어플

그 중 Faces Visual Photo Dialer 가 있었다.

Faces Visual Photo Dialer

무료버전은  2 페이지에 총 24개 전화번호를 저장할 수 있다. 주소록에 있는 모든 사람을 이렇게 구별하는 것도 좋지만 내 경우에는 그렇게 까지는 할 필요가 없어서 무료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

만약 전화를 많이 하는 사람이라면 유료를 사서 페이지별로 그룹을 나눠서 관리해도 될 것이다. 여기서는 전화 거는 것만 이야기 했지만, 얼굴을 누를때 전화를걸지, 이메일을 보낼지, 사이트를 볼지 선택할 수 있다.

자세한 사용방법은 여기에서 잘 볼 수 있다

Faces Visual Photo Dialer Lite  (무료, 유료)

페이스 타임용 얼굴 단축 다이얼러

아직 이 어플에는 페이스 타임 필드가 없다.

facetime dialer

그래서 페이스타임용 얼굴 다이얼러로는 아이폰4 페이스타임 포토 다이얼러 를 사용하면된다.

주소록에 있는 모든 얼굴

Groups2

아이폰의 주소록 어플은 어플이라기 보다는 그냥 주소록 데이타 저장소 수준 밖에 안되는 프로그램이다. 다양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애플이 그냥 제공해주는 주소록 어플가지고는 안되는데 Groups 같은 유료어플을 사용하면 별도로 그룹을 나누지 않고 기존 주소록의 그룹을 바로 사용할 수도 있다.

대개 사람들은 통화를 하는 사람들이 정해져 있으므로 최근 통화한 전화번호 목록에서 찾는 것이 빠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하고 전화한 경우에는 최근 통화목록에 사람들이 많아져서 이런 어플을 이용해서 따로 관리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다.

Related Post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