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프로 AS센타로


어제 맥북 화면이 이상하길래 전원버튼을 꾸욱 눌러서 강제로 전원을 껐다. 다시 켰는데, 시작음만 들리고 화면이 안보였다. 애플 AS에 전화를 해서 하라는 데로 해봤다. 애플 AS센터에 하라고 한 것은 다음과 같다.

1. 전원을 다 방전 시켜라.
전원빼고, 배터리 빼고 좀 (?) 있다가 전원 버튼을 5초 정도 눌러라. 그런 다음 전원을 꼽고 부팅을 해봐라.
해도 화면이 안나왔다.

2. PRAM 소거를 해봐라.
전원 버튼을 누르고 띵 소리가 나면 옵션+코멘트+P+R를 누르고 있어라. 띵 소리가 날때 까지
그래도 화면이 안나왔다.

3. 1번을 다시 해봐라.

얼마나 오래 전원을 빼야 할까요? 한 20분 정도 해보란다.
20분 후에 다시 해봤는데 안된다.


4. 뒷면의 메모리를 뺐다가 다시 꽂아 봐라.
다행히 작은 십자 드라이버가 있어서 뺐다가 꽂았다. 그래도 화면이 안나왔다.

5. 부팅 되었는지 확인해봐라
보통 부팅 하는데 얼마나 걸리는가? 좀(?) 있으면 바로 된다. 그럼 지금쯤 부팅이 된 것 같은가? 그런것 같다. 소리 조절하는 키보드를 눌러봐라. 어 소리가 난다. 그럼 부팅이 된것이다. 화면만 안나오는 것이다.

아무래도 그래픽 카드가 문제인 것 같다. 외부 모니터가 있으면 꽂아봐라. 꽂아도 안된다. 아무래도 외부모니터에 꽂은 상태에서 전원을 꺼서 그런 모양이다.

아무래도 AS 센타에 가 봐야 할 것 같다. 가서 꼭 외부 모니터도 안나온다고 얘기해라.


미안하단다. 전화로 못 고쳐줘서.


결론은 정상 부팅은 되었지만 그래픽 카드가 문제인 것 같단다.

오늘 사무실 근처에 있는 AS센타에 갔는데, 외장 모니터도 안나온다고 했다. 그랬더니 메인 보드도 문제가 있을 수 있단다.

보통 3일 정도가 걸린단다. 이런! 내일 까지 발표자료 보내줘야 하는데 !

난 컴퓨터가 멈추면 그냥 전원길게 눌러서 강제로 꺼버린다.

그래서 얼마 전에 집 윈도우즈 깔린 컴퓨터 하드디스크가 고장나서 새로 샀다. 강제로 안끄고 하는 방법이 있을까?

일단 IT팀에서 맥북프로를 한대 대여 해주기로 했고, 타임머쉰으로 백업해둔 데이타를 가지고 일을 해야 겠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윗몸일으키기: 윗몸일으키기 카운터

윗몸일으키기 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윗몸일으키기 속도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