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탭을 새창으로 분리할 수 있었으면


브라우저에 탭이 들어간 탭 브라우징은 파이어폭스가 인터넷 익스프로러 보다 사람들이 더 선호하게 되는 이유중의 하나였다고 한다. 결국 인터넷 익스폴러러 7은 탭 브라우징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탭간의 위치 변경은 당연한 것 같지만, firefox 의 탭 네비게이션과 User in Control 에서 쓴 것과 같이 파이어폭스 1.5에서 처음 되었다.
탭 브라우징이 편리하기도 하지만, 같은 창을 동시에 볼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이는 윈도우즈 3.1 부터 있어왔던 MDI 방식 어플리케이션의 불편함과 같다. 파워포인트 파일은 각각 태스크바에 보이지만 엑셀 파일들은 안보인다.  잘은 기억나지 않지만 오피스 2003 부터 파워포인트가 SDI 로 되었고, 오피스 2007 부터 엑셀도 SDI로 되었다. 물론 모니터가 크면 MDI도  문제가 없다.
파이어폭스는 MDI 처럼 창들을 보여주는 Tab Catalog add-on 이 있기도 하지만, 2개의 창을 따로 사용할 수가 없다.
탭을 창으로 분리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파이어폭스 부가 기능을 지켜보고 있는데, 아직 나오지는 않았다.
그러던 중 애플의 apple quick tip of the week 에 Managing Browser Tabs 란 팁이 올라왔다.
 
파이어폭스 탭을 새창으로 분리할 수 있었으면
 
사파리 브라우저의 탭 관리인데, 탭을 끌어서 브라우저안 웹 페이지 쪽으로 떨어뜨리면 그 탭은 탭에서 나와서 새 창이 된다. 따로 떨어진 창들을 한 개 창에 각 탭으로 넣을 수도 있다. 메뉴의 윈도우-모든 윈도우 통합 을 누르면 된다. 아니면 탭을 끌어서 합고하자 하는 브라우저에 떨어뜨리면 된다.
동영상은 Managing Browser Tabs 에서 볼 수 있다.
누군가 부가 기능(extension)으로 만들어 주면 좋겠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108배 절운동 절수행터
4.9
자동으로 인식해서 음성으로 세주는 108배 카운터









10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