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PC-HD 1000 동영상이 녹색화면만 나올때

mp4 동영상을 찍을 수 있는 삼성카메라가 자꾸 다운이 되서 거금을 들여 산요 VPC-HD 1000 을 샀다.

오늘 아침에 받아서 동영상과 사진을 찍어 보았는데, 괜찮은 것 같다.

이 카메라/캠코더를 본 직원들이  헤어드라이기, 면도기, 스피드건, 샤워기 등의 사물 개그를 한다.

VPC-HD 1000

1920*1080 60 fps 로 찍으면 4기가 SD메모리에 40분 정도 가능하다. 찍은 동영상을 모니터로 보니 화면이 너무 커서 좀 부담스럽기도 하다.

그런데 맥의 퀵타임 플레이에서 파일을 여니 화면이 녹색으로 나온다.

이런!

퀵타임으로 열리지 않으면 iMovie 로 편집을 할 수가 없다.

무비스트로 열어서 퀵타임이 아니라 ffmpeg 으로 여니 제대로 보인다.

HD 1000은 MPEG-4 AVC/H.264 형식인데, 코덱 문제인 것 같아서 코덱을 찾았다. MPEG-4 AVC/H.264 형식의 미디어 파일을 열어 주는 코덱이 있다.

바로 avc1Decoder 0.7.7 인데 이 코덱을 설치 하면 퀵타임 플레이어에서 제대로 보인다. 다운로드해서 마운트를 한 다음에 플러그인을 /라이브러리/QuickTime/ 폴더에 복사해 넣고, 퀵타임 플레이어를 다시 실행하면 된다.

이 카메라(캠코더)로 우리 아이들을 좀 더 깨끗한 영상으로 기록할 수 있을 것 같다.




0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