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의 핑백(pingback)이란?


트랙백, 내가 보내야 보내지는거 아닌가? 에서 처럼 워드프레스로쓴 내 글에 링크를 달았다고 자동으로 관련된 글들로 트랙백 처럼 링크의 글들이 내 글을 알게 되어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낳았다.  내 글의댓글을 보니 이건 트랙백이 아니라 핑백이라고 한다.

핑백(pingback) 은 wordpress glossary 에서 찾아 보니  내가 글안에서 링크를 걸면 그 링크의 글이 내가 링크한 것을 알게 하는 것을 말하는 것 같다.

PingBack

Pingback lets you notify the author of an article if you link to his article (article on a blog, of course). If the links you include in an article you write on a blog lead to a blog which is pingback-enabled, then the author of that blog gets a notification in the form of a pingback that you linked to his article.

 

핑백(pingback) 기술문서

글에 링크를 달때 일부러 그 글에 트랙백 주소를 넣어서 보내지 않아도 링크를 건것 만으로도 해당 링크의 블로그에서 알 수 있도록 한 것이 핑백인 모양이다. 해당 블로그에서는 트랙백 처럼 핑백도 같은 원리로 글의 댓글에 표시하게 된다. 해당 글의  댓글에 달린 내용 측면에서 트랙백과 핑백이 다른 점은  트랙백은 원래 글의 첫 부분을 남기게 되고, 핑백은 원래 글에서 링크가 걸린 앞뒤 부분을 댓글에 남기게 되는 것 같다.

쓴 글을 출판(publish)할 때 워드프레스는 그 글의 링크들에게 모두 핑을 보내게 되는 모양이다. 이 과정에서 출판하는 속도를 느리게 한다고 한다.

링크를 건 것 만으로도 블로그간에 서로 댓글을 통해서 서로 연결이 되므로 좋은 기능인 것 같다. 그러나 이 기능을 모르고 있는 상태에서 그렇게 되는 것은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낼 수도 있다. 또한 내 블로그안의 글들을 링크하면 그 글들에도 다 댓글에 추가가 되는데 각 글들이 연결되었다는 측면에서는 좋지만 링크 횟수가 많아지니깐 다른 댓글들이 잘 안보여였다.  내 경우 그냥 두었다가 내 글이 보낸 글은 다 지웠다.

그래서  어떤 옵션이 이런 기능을 하는지와 끄는 방법을 찾아 보았다.

글의 링크에서 남의 블로그로 핑백을 하지 않으려면 워드프레스 관리자화면- Options- Discussion Options  에 가서 첫번째인  ‘Attempt to notify any blogs linked to from the article (slows down posting.)’ 를 체크하지 않는다.

 

 

블로그들끼리 소통을 하게 하기 위해서는 이 기능을 끄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다만 내 볼로그 안에서는 다른 사람들의 댓글이나 트랙백과 구별할 수 있도록 댓글이 아니라 다른 방식으로 표시할 수 있으면 좋겠다.






1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