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도서 관리,bookpedia


맥과 포켓PC의 싱크를 하기 위해 구매한 미싱씽크 그 다음으로 산 것은 북피디아(bookpedia) 이다.
북피디아는 DVD, 책,CD,게임  시리즈중 하나로 책을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맥용 도서 관리,bookpedia
 
집에 있는 책들은 표지 사진을 한개의 폴더에 넣어서 관리했는데, 맥으로 전환하고나서 이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다. 이것 이외에 다른 예쁜 프로그램도 있었는데, 국내 서적은 검색할 수가 없었는데 김성한 님이 알라딘에서 검색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만들어서 공개해주고 있어서 북피디아를 구매했다.
 
맥용 도서 관리,bookpedia
 
내 방의 책들이 컴퓨터로 옮겨온 것 같다
맥용 도서 관리,bookpedia
 
편리한 점은 책제목으로 검색해서 해당 정보를 자동으로 입력할 수 있게 마음대로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정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난 카테고리보다 태그를 지정하게 해주고, 알아서 태그를 보여주면 더좋을 것 같은데 언제나 해줄런지 모르겠다.
북피디아
책들을 목록이나 표지로 볼 수 있고, 딱 아이튠의 커버프로우 인터페이스는 아니지만 비슷하게 전체 화면으로 볼 수 있다.
맥용 도서 관리,bookpedia
맥용 도서 관리,bookpedia
맥용 도서 관리,bookpedia
HTML  로도 내보낼 수 있어서 웹으로도 볼 수가 있다.
사실, 김성한 님이 알라딘 플러그인을 만들어서 공개하지 않았다면 나는 북피디아를 사지 않았을 것이다. 북피디아를 업그레이드를 할때 먼저 알라딘 플러그인이 지원하는지 부터 보게 된다.
북피디아 제조사가 해주지 않는 일을 개인이 해서 이를 돕고 있다. 이는 마치 애플이 애플메일에서 목록 옆에 내용 보는 방법을 제공하지 않아서 사람들이 만들어서 공유하는 것과 비슷하다.  북피디아 제조사에 이 내용을 보내던지 해야 겠다.
알라딘 플러그인을 제공해주신 김성한 님께 감사 드린다.
 
***
지금은 아이폰용 북트리앱으로 도서 관리를 한다.
북트리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건강투캘린더

애플 건강기록을 캘린더 일정으로 가져와 캘린더에서 시간순으로 건강기록 보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