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메일에서 보낸 편지를 imap 서버에 저장하는 방법


imap 을 사용하면 클라이언트에서 메일을 보내도 서버의 보낸 편지함에 저장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서로 다른 메일 클라이언트라도 보낸 편지함과 받은 편지함의 이메일을 볼 수 있고, 심지어는 읽었는지의 여부도 같이 싱크가 됩니다.

제 경우에는 회사 이메일이 imap 지원해서 다른 클라이언트에서도 받은 편지함과 보낸 편지함을 볼 수 가 있습니다.

맥용 오피스 2008도 그다지 성능 속도 측면이나 기능이 윈도우즈의 오피스 2007에 비해서 실망이라 그냥 애플 메일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애플 메일은 메일을 보내고 나서 보낸 편지가 서버에 저장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메일을 보낼 때에는 인토리지를 사용했었습니다.

애플 메일에서 보낸 편지를 imap 서버에 저장하는 방법을 한 동안 찾다가 드디어 찾았습니다.

애플메일에서 받은 편지함 아래의 sent 를 선택하고 메뉴의 메일상자- 메일상자를 다음으로 이용 – 보낸 편지함을 선택하면 sent 가 사라지고, 전체 보낸 편지함 아래에 이메일 주소의 폴더가 생기네요.

임시보관함도 같은 방법으로 하니깐 되네요.
너무 간단했습니다. 이것으로 보낸 편지와 임시보관 편지도 서버에 모두 저장 됩니다.

최근에는구글의 gmail 도 imap 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애플 메일에서 gmail 을 imap 으로 사용할 때에 이 방법을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쿼트스타: 스쿼트 카운터

스쿼트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스쿼트 속도 등의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4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