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G PDA폰, GB P100 수령


어제 저녁에  휴대폰 스펙만 보고 주문한  GB P100 을 받았다. m4650 도 윈도우 모바일 6 라서 m4650 에 깔았던 ppc 소프트웨어들을 p100 에 설치 했다. m4650 에 번들로 있던 파워딕만 설치가 되지 않았다. 윈도우 모바일 6 이지만 네트웍 설정 등 몇가지 KTF에서 요구를 해서 바꾼 듯 하다.

 

 

m4650과 p100 을 나란히 놓고 사진을 찍어 보았다. p100 이 좀 더 길다.

 

두께는 비슷한 것 같다.

 

시중에 내놓기 전에 PDA 전문 커뮤니티 사이트인 투데이피피시에서 공동구매로 700대를 내놓았다. PDA폰은 사용자의 세분화가 되어 있고, 처음 출시되는 것이라서 일반 사용자 계층이 사용하기 전에 나름 어얼리 어뎁터 사용자라고 부를 수 있는 사람들 부터 피드백을 받거나,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발견하고, 또는 사용자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볼 수도 있을 것이다.

그제 부터 사람들이 휴대폰을 수령하기 시작헀는데 벌써 투데이피피시의 GB P100 사용자 모임 에서 휴대폰의 하드웨어적이거나 소프트웨어적인 문제점들을 지적하기 시작했고, 소프트웨어적인 것들은 해결 방안을 찾기 시작하고 있다. 대단한 사람들이다.

나도 내가 발견한 것이나 P100 사용자들이 발견한 것들을 블로깅 해야 겠다.


0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