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탁구 1년 친 후 실제 탁구해보니


운동 하기 위해 VR 오큘러스 퀘스트2를 구입했다.  거의 탁구 게임인 엘레븐테이블테니스를 하려고 샀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실제 탁구 처럼 하기 위해 탁구 라켓 패들도 구입했다.
엘레븐테이블테니스는 요즘 11탁구라고도 하는데, 이 게임은 게임이라기 보다는 실제 탁구하는 시뮬레이터 같다.

vr 탁구 패들
vr 탁구 패들

 
 
 

약 8개월간 VR로만 탁구

작년 10월인가 11월에 오큘러스 퀘스트2를 구입하고 바로 일레븐 테이블테니스와 탁구 패들을 구입해서 탁구 연습을 했다.

온라인 대전은 딱 한번하고 그 후로는 안한다. 상대방이 경기만 이기려고 얍삭하게만 쳐서이다. 나도 고등학교때 그런 얍삽한 기술을 쓰기도 했는데 그후로는 안한다. 

같이 구입한 선배와 온라인으로 하려고 앱도 선물했는데 아직도 그 선배가 등장을 안한다. ㅠㅠ
 

볼 머신으로 연습한다.  

탁구 레슨 받을 때 볼 머신으로 백핸드, 포핸드, 포핸드백핸드, 서비스 연습, 드라이브 연습 한다.
 
게임은 기계랑한다. 최고 수준으로 해 놓고 치는데 내가 한 번도 이겨본적이 없다.

오큘러스 퀘스트2 일레븥 네이블 테니스 경기
오큘러스 퀘스트2 일레븥 네이블 테니스 경기

 
 
 
 

8개월 만에 실제 탁구 해보니

지인들과 아파트 탁구장에서 탁구 모임을 했다.
망했다 ㅠㅠ
 

공이 탁구대안에 안 들어간다. 

 
네트를 맞춘다고 하니 들어간다. ㅋ
 
직장에서 6부였으니 게임은 되는 수준이다.
 
감 잡는데 1시간 넘게 걸렸다. 그래도 잘 안된다. 폼이 바뀐 것 같다.  펜홀더에서 쉐이크핸드로 바꾼거라 사실 아직 폼이 굳어진게 아니어서 쉽게 이상해진것 같다. 
 

1. 라켓이 열려 있다.

VR로 하는데 공을 잘 맞추기 위해  라켓을 열려서 쳤던 데 그게 굳어진 모양이다. 

 

2. 타점이 앞에 있다. 

VR 안전보호경계선을 설정하고 하는데 그래도 불안해서 제자리에서 한다. 설정에서 볼 위치를 앞쪽으로 안해서 그런 것 같기도 하다.  드라이브 연습할때에는 떨어지는 공을 치니 문제가 없었는데 대부분은 앞에서 친 것 같다.
 

3. 라켓에 공이 맞는 감이 없다.

VR 에서는 당연히 물리적 감각이 없다.  그래도 라켓을 휘두르면 공이 맞고 나간다.

실제 라켓에, 실제 공이 맞을 때 내 손에 감이 없다ㅠㅠ   타구감이 없다.  공이 라켓에 맞을 때 손에 느끼는게 있어야 하는데 그냥 휘두르는 것 같다.   

 
 

라켓이 열린 문제는 11탁구에서 라켓 각도 등을 설정해보면 될지 모르겠다. 구입한 라켓 패들에 맞는 프리셋을 설정하기는 했는데, 아님 내가 잘 못 친 것인지도 모르겠다. 

타점은 의도적으로 다시 연습해야겠다. 

손 감각은 방법이 없다.  가상현실은 실제가 아니니깐 말이다. 가벼운 탁구 공이 탁구 라켓에 묵직하게 맞는 느낌이어야 하는데 그건 가상현실로는 불가능하다. 

타구감 말고는 11탁구로 다시 연습을 해보고,  실제 탁구를 다시 해봐야겠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건강투캘린더

애플 건강기록을 캘린더 일정으로 가져와 캘린더에서 시간순으로 건강기록 보기









One Comment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