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애드핏 승인 보류 이유: 외부링크


새로 만든 사이트에 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달기 위해 심사 신청했는데 3번 반려 되었다. 그 이유를 살펴보았다.

새로 만든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애드핏 심사 신청

이 블로그의 라이프해킹에 대한 내용 중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내용은 앞으로 따로 기록할 수 있는 마이템을 만들었다.

 나름 도비호닷컴에서 스핀오프한 블로그이다.

사고 싶은 것,  산 것, 사용하고 있는 것, 판 것들을 기록한다.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기록하고 해당 정보가 있는 웹사이나 쇼핑몰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넣고 있다.  

친구나 가족과 같이 팀블로그로 쓸까 생각 중이다. 원래 서비스 기획인데 내가 만들 능력이 없어 그냥 블로그로 만들어 쓰기로 했다.

사이트를 만들고 며칠 글을 썼다.

구글 애드센스는 글 15개 정도에서 8일만에 승인을 받았다. 카카오 애드핏도 신청했다.

카카오 애드핏 심사

카카오 애드핏, 세 번 심사 보류

카카오 애드핏에 새로 만든 사이트를 신청했는데 심사 보류 되었다.

어제 3번째 심사 요청을 했다.

또 보류되었다.

도비호닷컴은  카카오 애드핏 신청한 다음날 바로 승인이 되었다.

카카오 애드핏은 외부 링크가 많으면 승인이 안된다

매번 같은 사유인데,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해당 매체 내 콘텐츠는 대부분의 콘텐츠가 외부 콘텐츠(외부 업체 홍보 콘텐츠)로 구성되어 보류되었습니다. 외부 콘텐츠가 아닌 자체 콘텐츠를 충분히 보충 후 재심사를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매체 내 콘텐츠는 대부분의 콘텐츠가 아웃 링크로 연결되어 보류되었습니다. 외부 링크가 아닌 자체 콘텐츠를 충분히 보충 후 재심사를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심사결과는 빠르게 나온다. 심사 신청 한 후 다음날이면 결과가 나온다. 일은 잘 하는 것 같다.  다만 그들의 기준에 내가 맞지 않는 것 같다.
 
 
 

상품이나 서비스 리뷰 사이트에는 카카오 애드핏을 달 수 없는 듯

콘텐츠는 당연히 내가 쓴 거니깐 자체 콘텐츠이다.

아이템에서 관련글을 볼 수 있게 하고  해당 아이템의 사이트나 구입할 수있는 사이트 링크를 가지고 있는데 이 외부 링크가 문제인 것 같다.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련된 내용을 쓴건데 이걸 ‘외부 업체 홍보 콘텐츠’라고 보는 것 같다.

아무래도 제품 이나 서비스 리뷰, 팁 같은 내용의 블로그나 사이트는 카카오 애드핏을 달 수 없을 것 같다.

검색해보니 카카오 애드핏에 승인 보류가 된 사람들중에 아웃링크가 이유인 블로그가 많았다.

상품이나 서비스가 아니라 그냥 일기나 여행 정도 쓰면 카카오 애드핏을 달 수 있을지 모르겠다.

카카오 애드핏 수익은 적다

이 블로그는 카카오 애드핏이 승인이되어 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달아 놓았다.

여러 블로그의 광고 수익 모델 중에서  내 경험상 카카오 애드핏의 수익은 구글 애드센스에 비해 새 발의 피다.
 
 
 

 카카오 애드핏 광고는 포기

카카오 애드핏 광고 시스템을 경험해 보고 싶었는데 이 블로그로 만족해야겠다.

새로 만든 사이트에서는 카카오 애드핏을 다는 것은 포기했다.
 
그래도 새로운 것을 배웠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플랭크스타: 플랭크 타이머

목표 시간, 세트 등 다양한 방식을 지원하는 플랭크 타이머, 음성 안내,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2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