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라이트세일 php-fpm 재시작


아마존 라이트 세일에서 CPU 사용량이 많을 때 php-fm.bin 의 CPU 사용이 떨어지지 않으면 php-fm 을 재시작해서 해결할 수 있다.
 

 

php-fm 의 CPU 사용률이 떨어지지 않는 현상

아마존 라이트세일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얼마전에 미디어 라이브러리 사용시 CPU 사용률이 증가해서 Real Media Library 플러그인으로 해결했었다.
그런데  에디터에서 이미지를 추가하기 위해 미디어 라이브러를 열 때 이 플러그인을 사용해도 가끔  CPU 사용률이 높아진 후 떨어지지 않은 현상이 생겼다.
에디터에서 이미지 추가할때 미디어 라이브러리가 열리는데, 바로 열리지 않고 한참 후에 이미지가 보일 때 CPU 사용이 높아졌다.
리얼 미디어 라이브러리를 사용 안하고 열 때에 CPU 문제가 발생했다.
 
라이트세일 인스턴스에 콘솔로 연결해서 TOP 명령어로 사용 CPU를 확인해보았다.
php-fpm.bin 의 CPU 사용이 높아 전체 CPU 사용이 90%를 넘었다.

아마존 라이트세일 php-fm cpu 사용률
아마존 라이트세일 php-fm cpu 사용률

 
 
5분 단위로 갱신되는 지표 그래프에도 CPU 사용률이 높아졌고 남은 CPU 버스트는 급격히 즐어들었다.
아래 그래프는 해결 한 후에 캡처해서 CPU 사용률이 회복되었다.
 
아마존 라이트세일 php-fm cpu 사용량 및 남은 버스트
아마존 라이트세일 php-fm cpu 사용량 및 남은 버스트

 
 
에디터에서 미디어 라이브러리는 정상적으로 뜨고 이미지를 첨부해서 사용은 정상이 되었는데, php-fpm.bin 의 CPU 사용이 떨어지지 않았다.
 
 

아마존 라이트세일에서 php.fm.bin 재시작하기

몇 분 기다렸는데도 떨어지지 않아 강제로 php-fm.bin 을 죽이는 방법을 찾아서 재시작을 시켰다.
 

sudo /opt/bitnami/ctlscript.sh restart php-fpm

 
라이트세일의 비트나미로 만든 인스턴스인데 bitnami 폴더안에 php-fpm을 재시작할 수 있는 쉘 스크립트가 있는 것 같다.
 
php-fm 을 재시작하니 CPU 사용은 정상이 되었다. 사이트에도 문제가 없었다.
4.7% 밖에 아니다.

아마존 라이트세일 top cpu사용률
아마존 라이트세일 top cpu사용률

 
 
 

마치며

미디어 라이브러리가 정상적으로 보였는데도 php-fm 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았는데,  아무래도 리얼 미디어 라이브러리 플러그인 프로그램이 문제가 있거나 php-fm 관련해서 뭔가 문제가 있는 것 같다.
리얼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현상을 신고했다.  대답이 달렸다. 내 질문이 명확하지 않았는지 답이 엉뚱하다.

Hi there! What happens if you deactivate Real Media Library plugin? If this does not change the behavior, can you please contact us via https://devowl.io/support ? Regards, Matthew :-)

 
CPU 버스트를 사용 후에 다시 올리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니 php-fm 재시작을 빨리 하는게 나을 것 같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윗몸일으키기: 윗몸일으키기 카운터

윗몸일으키기 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윗몸일으키기 속도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2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