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파트너스 가입 기준 및 가입하기 (1% 추가 수익)


지인이 블로그에서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게 알려주기 위해 쿠팡파트너스가 무엇인지, 가입하는 조건, 가입하는 방법, 추가 1% 수익을 받는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쿠팡 파트너스

쿠팡 파트너스란?

매출의 3%를 주는 쿠팡의 제휴 마케팅 서비스

쿠팡 파트너스는 쿠팡에서 판매되는 제품을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노출하고 이 링크를 통해 누군가가 구입하면 구입 금액의 3%를 링크를 공유한 사람에게 주는 쿠팡의 제휴 마케팅 서비스이다.

‘쿠팡 파트너스’는 쿠팡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제휴마케팅 서비스이며 홈페이지, 블로그, SNS 등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쿠팡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자신의 페이지에 노출하여 구매가 발생하면 광고비를 지급해 드립니다.

쿠팡 파트너스 가입하기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하면 쿠팡에서 파는 제품에 대한 자기만의 링크를 만들 수 있고, 이 링크를 블로그나 SNS에 공유해서 수익이 나면 수익금을 받을 수 있다.

쿠팡 파트너스 가입 조건

 

쿠팡 회원이고, 내 블로그나 SNS가 있으면 가입 가능

쿠팡 파트너스는 쿠팡 계정이 있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다만 자기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나 블로그, SNS가 있어야 한다.

쿠팡 회원이라면 누구나 가능 합니다.

홈페이지, 도메인, 블로그, SNS 등을 운영하신다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가 아니어도 가능

매출이 있는 곳에 세금이 있다. 쿠팡 파트너스는  개인사업자 등록증이 있으면 사업자로 등록해되 되지만 사업자등록증이 없어도 활동을 할 수 있다. 개인사업자 등록증이 없으면 개인회원으로 등록할 수 있다. 수익의 3.3%를 쿠팡에서 원천세를 떼고 나머지 금액을 입금해준다. 다음 해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할 때 세금이 원천세 보다 더 나오면 추가 납부하고 아니면 환급을 받을 수 있다.

사업자 등록증이 있으면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해서 매달 쿠팡에서 발행한 세금계산서를 승인 한 후 부가세 포함한 수익금을 받는다.

쿠팡 파트너스 가입하기 (개인)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하려면 쿠팡 회원이어야 한다. 만약 쿠팡 회원이 아니라면 쿠팡에 먼저 가입해야한다.

다음은 세금계산서 발급하지 않은 개인사업자나 개인 유형으로 가입하는 방법이다.

1.쿠팡에 로그인 한 후에 쿠팡 파트너스에 접속한다.  

2. 회원가입을 클릭한다.

3. 사업자 유형을 선택한다. 개인 사업자 등록증이 없으면 개인을 선택한다.

쿠팡 파트너스 가입 사업자 유형선택 개인

3. 결제 정보를 입력한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계좌정보를 입력한다.

4.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추천인과 가입자는 1개월 동안 추가로 매출의 1%를 더 받을 수 있다. 추천인 코드에 AF1778488 를 복사해서 붙여 넣거나 입력한다. (2023년 9월 22일자로 쿠팡 파트너스 추천인 프로모션은 종료되었다)

쿠팡 파트너스 추천인 코드: AF1778488

쿠팡파트너스 추천인 코드

4.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노출할 내 블로그나 웹 사이트 주소를 입력한다. 이 주소는 나중에 입력해도 된다. 그러나 이 사이트 주소 없이 수익 활동을 하다 쿠팡에 걸리면 수익이 모두 몰수된다.

쿠팡 파트너스 가입  사이트 주소 입력


5. ‘네, 확인했습니다’ 를 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쿠팡 파트너스 가입완료

가입이 완료되면 쿠팡 파트너스에서 나만의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만들어서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시작할 수 있다.

가입이 완료되었지만 쿠팡 파트너스의 최종 승인이 있어야 수익금 지급 조건이 되었을 때 지급을 받을 수 있다.

최종 승인

 

최종 승인이란?

최종 승인이란 쿠팡에서 내 활동이 정상이라는 것을 검증한 후 승인하는 것을 말한다. 최종 승인이 되어야 정산을 받아 수익을 입금 받을 수 있다.    공정위 문구나 불법적인 컨텐트로 활동하면 안된다.

다음은 쿠팡파트너스 도움말에 있는 내용이다.

Q. 최종 승인이 뭔가요? 꼭 받아야 하나요? 

A. 네, 최종 승인은 쿠팡 파트너스의 가입 절차 중 최종 단계로, 매출을 발생시킨 회원님의 채널 및 활동이 정상적인 활동인지를 검증하는 과정입니다. 최종 승인이 완료되어야 쿠팡 파트너스 회원으로써 파트너스 API 기능이용 및 첫 정산이 가능합니다.

최종 승인 처리 과정

별도로 신청하는게 아니라 수익이 15만원 이상 발생하면 쿠팡에서 가입할때 등록한 내 블로그나 사이트를 검토 하고 최종 승인 여부를 결정한다.  문제가 없으면 수익금을 입금해준다.

Q. 최종 승인은 어떻게 받나요?
A. 누적 판매 금액이 15만원 이상 발생하면 채널 검토 후 최종 승인이 이루어집니다.
이때, 입력하신 회원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쿠팡 파트너스 약관 상 위배되는 내용이 있다면 정보 수정 요청 안내 메일을 받게 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기준이 있고, 구글 애드센스도 기준이 있어 쉽지 않은데 반해 쿠팡파트너스는 정상적인 블로그 활동을 하면 문제가 없다.
 
최종 승인 후에는 최소 1만원이 넘으면 매달 지급 받게 된다.

마치며

이제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만들어서 블로그나 SNS에 공유하면 된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연락처맵: 지도위의 고객관리
4.6
연락처를 지도에서 한눈에, 위치기반의 연락처관리, 내 근처의 연락처보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