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별 해외주식 양도세 무료 신고 대행 서비스 신청 기간 (5월 종합소득세신고)


5월에는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한다. 작년에 해외주식 거래를 시작해서 해외주식 양도세 확정 신고도 5월까지 해야한다.

증권사에서 무료로 신고 대행을 해주는데 신청 기간이 다르다. 찾는 김이 다른 증권사도 찾아서 정리해보았다.

 

 

 

해외주식 양도세 신고: 5월1일~5월31일

매년 5월에는 5월 1일 부터 31일까지 작년에 거래한 해외주식에 대해 국세청에 양도세 확정신고를 해야한다.

 

 

증권사별 해외주식 양도세 무료 신고 대행 신청 기간

증권사에서 무료로 해외주식 양도세 신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증권사마다 무료 신고 대행서비스해주는 조건과 기한이 다르다.

2021년에 발생한 해외주식 양도에 대해 무료 신고 대행 기간은 다음과 같다.

증권사 신청기한
KB증권 4. 7 ~ 4. 30
신한금융투자  ~ 5. 6
키움증권 3. 14 ~ 4. 13
하이투자증권 ~ 4. 19
한국투자증권 ~ 4. 25
유안타증권 3. 21 ~ 4. 15
한화투자증권 5. 2 ~ 5. 18
이베스트투자증권 4. 4 ~ 5. 13
NH나무증권 3. 3 ~ 5. 6
미래에셋증권 ~ 4. 8

일반적으로 자기 증권사 계좌내에서 해외주식 양도차익 250만원 초과인 개인 고객이 대상이다.

여러개의 증권사를 이용한 경우 합산을 해야 하는데 대부분 통합계산을 해준다. 하나의 증권사를 선택해서 다른 증권사에서 거래한 내역을 제출해야한다.

 

 

신청방법

  • 영업점
  • 홈페이지
  • 홈트레이딩시스템(HTS)
  •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마치며

5월 31일까지 확정신고 하는 거지만 증권사에서 하는 무료 대행은 신청 기간이 늦어도 5월 초 까지이다.

증권사에서 무료로 대행해주는 기간을 넘으면 국세청에 직접하거나 세무사에 맡겨야 한다.

해외주식 양도세의 수익을 계산하는 방식의 기준은 선입선출인데, 아직은 증권사마다 다르다고 한다. 매매 내역서를 다 뽑아서 계산을 해야하니 증권사에서 무료로 해줄때 맡기는게 나을 것 같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 글



















윗몸일으키기: 윗몸일으키기 카운터

윗몸일으키기 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윗몸일으키기 속도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채널추가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뷰에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