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CCTV 실시간 라이브캠 모음


제주를 여행하기 전에 또는 이동하기 전에 날씨를 확인하거나 배경으로 두기 좋은 제주 지역별 실시간 라이브캠을 모았다.

제주 실시간 캠으로 날씨 확인

제주는 한라산을 중심으로 동서남북의 날씨가 다른 경우가 많다.  제주 여행을 할 때에 서귀포에 비오면 제주시로 넘어가면 비가 안오는 경우도 많다.

겨울에는 서귀포 시내는 눈이 안오고 맑아도 한라산은 눈이 와서 산행을 못할 수 있다.  겨울에 한라산 산행을 계획한다면 날씨와 실제 한라산의 실시간 캠을 확인하는 것도 좋다.

제주도 윗세오름에 오르기 전에  거기 날씨는 어떤지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싶을때도 있다. 이럴 때 실시간 라이브캠이 있으면 편하다.  웹캠을 요즘은 라이브캠이라고 하는 것 같다. 실시간 캠으로 제주 중문 해수욕장의 서퍼들을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고, 중문 해수욕장에 가기 전에 사람들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하기에도 편하다.  

제주에 살면서도 특히 겨울에는 제주시와 서귀포를 오갈 때에는 네이버맵이나 카카오맵의 도로 CCTV를 확인한다.  해수욕장에 노을 보러갈때에도 라이브캠을 보고 날씨를 확인하곤 한다.
 
제주 라이브캠은 펀제주와 나우제주에서 운영하는 라이브캠이 잘 되어 있다. 펀제주는 유튜브로 운영하는데 나우제주는 자체 라이브캠이라 사이트에 들어가야 볼 수 있다.

서울 라이브캠도 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볼 수 있다.

제주 북부지역

함덕해변 CCTV

제주 함덕해변 cctv

구좌 바다 CCTV

제주 구좌 바다 cctv
제주 구좌 바다 cctv

제주공항 CCTV

제주공항 실시간 CCTV를 볼 수 있다.

바람이 부는지는 나무가 흔들리는지 보면 알수 있고, 바람이 쎄면 CCTV 카메라도 흔들려서 화면이 흔들린다.

바람이 불면 비행기가 지연되거나 결항하는 경우가 있어 제주공항 국내선 출발도착 정보를 봐도 되고, 여기 날씨를 참고한다.

제주공항 실시간 CCTV

다른 제주공항 실시간 웹캠이 있다. 공항은 바로 안보이고 바다를 볼 수 있다. 바람이 부는지는 알기 어렵고 비가 오는지 바다가 보이는지로 날씨를 확인할 수 있다.

탐동 해안 CCTV

탑동 이마트 뒤쪽이다. 이 방파제를 걷기 좋다. 길 끝에 전에는 포장마차가 있었는데 지금은 다 없어졌다.

제주 탑동해안 CCTV

제주 남부 지역

 

서귀포항 CCTV

서귀포항의 CCTV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법환 포구 CCTV

자주 가서 앉아 있다 오는 곳이다.

법환포구 CCTV

법환포구 라이브캡

법환 해안 CCTV

법환해안에 차를 세워놓고 그늘막을 치거나 텐트의자에 앉았다가 오는 곳이다.
제주에서 보말칼국수를 먹을 수 있는데, 법환해안에 사람들이 보말을 잡는 걸 자주볼 수 있다.

법환해안

중문 색달해수욕장 CCTV

중문 해수욕장, 지금은 중문 색달해수욕장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이 동네 이름이 색달동이라 그런 모양이다.

여름에는 해수욕을 하지만 사시사철 서퍼들이 있다. 한 겨울에도 서핑을 한다. 라이브 캠으로 보고 있으면 전신 수영복이 까만색이라 그런지 바다에 개미들이 떠 있는 것 같다.

중문 색달해변
중문 색달해변

여름에는 중문 해수욕장에 가기 전에 사람들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하고,  저녁에 노을보러 갈 때에도 사람들이 얼마나 있는지 보곤 한다.

제주 동부 지역

 

성산 일출봉 CCTV

성산일출봉에 올라서 바다를 보면 좋은데, 안개가 낀 날이 많다.

그래서 성산일출봉에 갈 계획이 있다면 안개가 있는 날씨를 피하는게 좋다. CCTV 라이브캠으로 성산 일출봉이 보여서 안개가 끼었는지 볼 수 있다.

성산 일출봉

아래는 안개가 안끼었어도 위에 올라가면 안개가 끼어서 바다를 못 볼 수도 있는데 아래 부터 안개가 끼어 있으면 위도 안개가 있으니 오르기 전에 확인하면 좋다.

은평 해안 CCTV

제주 서부 지역

 

신창해안 CCTV

제주 서쪽인 신창 쪽은 바람이 많이 분다. 그래서 바다에 풍력발전기기 많다.

CCTV로 보면 풍력발전기 바람개비가 돌아가는게 보인다. 바람개비 돌아가는 속도와 바다에 흰색 선들이 보이는지 보고 바람이 많이 부는지 가늠할 수 있다. 바람이 안 불 때가 없어서 그냥 참고만 하고 간다.

신창해안

화순해안

화순해안

협재해변 CCTV

찰랑차랑 바다물 보기 좋다. 해질녁에도 좋다.

차귀도 앞 바다 CCTV

한라산

 
 

한라산 백록담 CCTV

한 번도 못가봤지만 가끔 라이브캠으로 본다.
물은 조금씩은 늘 있는 것 같다.  겨울에 보면 색다르다.

한라산 백록담


 
가끔 보는데 여기에 사람이 있는 건 본적이 없다.

한라산 왕관릉 CCTV

왕관릉은 봄여름에 녹색, 가을에 단풍, 겨울에 흰색 보는 맛이 있다.

왕관릉

한라산 윗세오름 CCTV

라이브캠에서 보이는 곳은 윗세오름에서 쉬는 곳이다. 화장실이 있고 사무실이 있다. 보통 여기에서 식사를 하거나 쉰다. 계속 산행을 하는 사람은 넘어가고, 아니면 다시 내려간다.

한라산 윗세오름


 
제주도 윗세오름에 오르기 전에  거기 날씨는 어떤지 실시간으로 확인하곤 한다.  

오르는 동안에도 날씨가 바뀌기는 하는데 특히 겨울에는 눈이 얼마나 쌓였는지 대충 가늠할 수 있다.

한라산 어승생악 CCTV

 

한라산 1100도로 CCTV

겨울에 눈이 오면 서귀포에서 제주시로 넘어갈때에는 도로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해야한다.  

눈 오면 1100도로는 통제되니 서쪽의 평화로로 갈지 동쪽의 일반도로로 갈지 결정해야하기 때문이다.

부분 도로는 네이버맵이나 카카오맵의 CCTV로 도로 상황을 확인하는데, 휴게소가 있는 이곳 웹캠을 보곤 한다.

네이버지도에 1100도로 CCTV가 있다.

네이버지도에 1100도로 CCTV

아래 링크로 1100고지 휴게소를 연 다음에 cctv 아이콘을 누른다. 네이버 지도의 테마지도에 cctv 가 켜 있어야한다.

제주 재난안전 대책본부 홈페이지에 재해위험지구와 적설감시 지역의 CCTV가 있다.

제주 여행 지도 | 내 지도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쿼트스타: 스쿼트 카운터

스쿼트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스쿼트 속도 등의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2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