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미디어 라이브러리 사용시 CPU 사용률 증가 해결 방법 (Real Media Library 플러그인)


최근에 블로그 사이트 접속 문제가 생겼었다. 원인은 워드프레스 미디어 라이브러리를 열 때  CPU 사용이 증가 해서 인 것 같다.  그래서 더 조사를 해봤는데 맞는 것 같다. 동시에 해결 방법도 찾았다.
 

 

워드프레스 미디어 라이브러리 목록을 열 때 CPU 사용 증가

미디어 라이브러리는 이미지나 pdf 파일을 올린 곳을 말한다.
기본은 업로드 폴더 아래에 년월로 폴더가 나눠어진다.

워드프레스 미디어 라이브러리
워드프레스 미디어 라이브러리

 
처음 미디어 라이브러리가 생겼을때 년월 폴더가 생기는게 마음에 들지 않았었다. 이미지 파일에 시간 정보가 들어갈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게 시스템이 파일 처리 할때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OS 가 파일을 열 때 해당 디렉토리의 파일 목록을 리스팅 한 후에 파일을 정보를 읽으니 디렉토리 하나에 파일이 수만개 있으면 파일 목록을 만들때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워드프레스에서 글에 이미지를 첨부 하기 위해 미디어 라이브러리를 열게 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  가끔 전체 목록은 표시도 안된 상태로 서버 접속이 끊어질때가 있었다.  CPU 1개 짜리 요금제를 써서 그런 것같다.
미디어 라이브러리 목록을 리스팅하면서 라이트 세일의 CPU 사용률을 봤는데 CPU 사용률이 높다.
지속가능영역을 벗어날때는 모두 글에서 이미지를 첨부할때 미디어 라이브러리를 열 때 였다.
워드프레스 미디어 라이브러리 CPU 사용량
워드프레스 미디어 라이브러리 CPU 사용량

 
파일 처리와 썸네일을 읽을 때  CPU를 이렇게 많이 쓰는 걸 처음 알았다. 물론 OS가  아니라 워드프레스 미디어 라이브러리 프로그램이 사용하는 것이다.
 
그런데 글을 쓰고 이미지를 업로드 하는 건 가끔 하는 일이니 이거 때문에 CPU 2개 이상의 요금제를 쓸 필요는 없다.
 
돈이 없으면 부지런하거나 머리를 써야한다.
 
 

Real Media Library 플러그인으로 해결

WordPress Real Media Library  플러그인을 사용하니  CPU 사용량이 증가하지 않는다.
이미지를 카테고리로 관리하는 유료 플러그인데 부가적인 효과이다.
WordPress Real Media Library
 
이 플러그인으로 미디어 라이브러리를 열면 이미지 목록을 폴더가 아니라 디비에서 읽어서 그런게 아닌가 싶다.
$39짜리인데 이미지를 카테고리로 관리할 수 있고 드래그앤드롭으로 카테고리를 지정하고, 중복으로도 카테고리를 지정할 수 있어 정말 편하다.
덕분에 글에 이미지를 첨부할때 이미지 목록을 보는 속도도 빠르고,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을 때 미디어 라이브러 때문에 CPU사용량이 많아져서 사이트 접속이 느려지거나 안되는 문제가 해결되었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