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전면광고 적용 및 우려사항


구글 애드센스에 모바일 전면광고가 생겨서 적용했다.

구글 애드센스 전면광고

구글 애드센스 전면광고가 있다. 애드몹 모바일앱에 전면 광고가 나오는데 이게 블로그나 웹사이트에도 적용된 모양이다.

모바일 전면 광고는 페이지가 로드되는 중에 전체 화면으로 게재되는 전체 화면 광고이며, 사용자가 언제든지 건너뛸 수 있어 실적이 우수한 광고 형식입니다.

모바일 전면 광고는 사용자가 페이지를 방문할 때가 아니라 페이지에서 나갈 때 게재되므로 광고가 로드될 때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되기에 쾌적한 사용자 환경을 위해 모바일 전면 광고의 개수에 사용자 당 한 시간에 한 번 사이트 당 한 번 표시되도록 제한되는 게재빈도가 적용됩니다.

모바일 전면광고는 자동 광고에서 매우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출처: 구글 애드센스 전면광고


전면광고는 링크가 현재창으로 열릴 때 특정 시간안에 한번 나온다

검색최적화에서 페이지내 체류시간이 중요하다고.  그래서 한 번 들어온 후 관련글이나 시리즈글을 보게해서 내 도메인에서 이탈율을 줄일 수 있고, 이게 검색 랭킹 반영된다고 한다.  한 페이지의 체류시간만이 아니라 도메인에 대한 체류시간이 측정되는 모양이다.

구글 애드센스 설명을 보니, 전면광고를 적용하면 페이지에 들어왔을때 열리는게 아니다. 링크를 누를 때 링크가 현재창에서 열리면 광고가 노출된다. 새 창으로 열리면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다. 링크를 누를 때마다 광고가 나오는게 아니라 1시간에 1개가 나온다.  

무료 모바일앱에서 글쓰기나 운동이 끝났을때 전면광고가 나오는데 아마도 그런 방식인 것 같다.
그 정도면 블로그 방문자도 참아줄 수 있는 수준이 아닐까 싶다.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전면광고
구글 애드센스 전면광고

전면광고 수익

구글 애드센스는 전면광고를 적용하면 추가로 20% 수익이 나올거라고 한다. 

무료앱이 광고로 유지되니깐 나도 시험삼아 블로그에 전면광고를 적용해봤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자동으로 적용하라는 옵션을 켜니깐 전면광고 나왔다.

일주일 정도 됐는데, 수익이 늘어나기는 커녕  별 차이가 없다.

내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나 카카오 티스토리가 아니라서 구독해서 들어오기 힘들다.  거의 대부분 검색으로 들어온다. 그러니 관련글이나 내부 링크를 클릭하지 않고서는 전면 광고를 볼 일은 별로 없을 것 같다.

내가 다시 찾기 좋게 외부 링크를 많이 다는데 그런 링크 클릭할때에는 전면광고나 안나온다.
수익을 내려면 시리즈 연재나 내부 링크를 더 잘 달아야 하는 것 같다. 귀찮다.

 
오히려 내가 불편하다. 나는 내 블로그를 자주 찾아서 보는데 다른 글을 열때 마다 전면광고가 열려서 불편하다. 물론 구글 애드센스 설명대로 한 번만 뜨기는 하는데 나는 자주 들어오니 1시간 지나서 들어오면 또 열린다. 쩝 ㅠㅠ

부정 클릭 위험

내 블로그는 내가 보려고 만든 거라  자주 사용하는데 잘 못해서 전면 광고를 클릭할까 걱정이다.

자기 사이트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하면 무료 트래픽 또는 부정 클릭이라고해서 나중에 계정이 폐쇄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모바일앱에서 광고는 구글 애드몹으로 하는데, 구글 애드몹에는 개발자가 사용하는 폰의 디바이스 ID를 저장하면 부정 클릭에서 벗어날 수 있다.

구글 애드센스 메뉴나 무효 트래픽을 방지하는 방법에도  내 폰의 디바이스 아이디나 내 맥북에어의 맥 어드레스를 저장하는 방법은 없다. IP도 동적이라 어려울 것 같은데 부정 클릭이 일어날까 걱정이다.

광고가 나오는지 보려고 에드블럭에 화이트리스트를 해 놓았는데 결국 내 블로그를 애드블럭했다. 내가 사용하니깐 어쩔 수 없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북트리: 도서관리 & 독서노트
4.5 • 231개의 평가
바코드만 스캔하면 책 정보가 쏙,독서달력,독서통계,독서목표관리,독서노트 등 독서기록 어플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