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의무 여부, 추계 시 적용경비율, 총 소득 확인하기 (종합소득세신고)


종합소득신고를 하기 전에 내가 해당연도에 복식장부 의무자인지, 추계할 때 적용 경비율이 얼마인지 확인한다. 사업소득외에 근로소득, 배당, 이자, 연금, 기타 소득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홈택스에서 기장의무, 추계시 적용경비율 확인하기

홈택스에서 신고할 연도에 대해 내가 간편장부인지 복식장부대상자인지, 추계할 때 적용경비율이 단순인지 기준경비율인인지 확인할 수 있다.

1.홈택스에서 로그인 한다.

2. 조회/발급 > 종합소득세 신고도움 서비스를 클릭한다.

홈텍스 종합소득세 신고도움 서비스
홈텍스 종합소득세 신고도움 서비스

3. 연도를 선택하고 조회하기를 누르면 기본사항에 기장의무 구분과, 추계신고시 적용경비율이 나온다.

홈택스 종합소득세신고 신고도움서비스

간편장부대상자인데 복식장부로 종합소득세 신고시 기장세액 공제 받을 수 있다

간편장부대상자에 해당하는데 복식장부로 종합소득세 신고할 경우 기장세액공제(산출세액의 20%공제, 최대 100만원)를 받을 수 있다.

종합소득세 신고는 장부를 기준으로 하게 되는데 간편장부 대상자는 간편하게 장부를 기록할 수 있는 간편장부로 기장할 수 있다.  기장을 하지 않으면 무기장가산세 20%를 더 부담하게 된다. 간편장부대상자 기준은 신규 개시나 업종별 수입금액이 기준이다.

추계시 기준경비율 확인하기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